효성[친환경 기업이념]페트병으로 만든 친환경 가방 선보여~
상태바
효성[친환경 기업이념]페트병으로 만든 친환경 가방 선보여~
  • 성재경 기자
  • 승인 2018.07.26 10:10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현준 회장 "친환경 제품 개발 확대할 것"
사진 / 효성 


◇페트병을 재활용한 고품질 폴리에스터 섬유 생산

[시사주간=성재경 기자] 사회공헌 모범기업 효성티앤씨는 국내 스타트업 '플리츠마마'와 손을 잡고 페트병으로 만든 친환경 가방을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효성티앤씨는 2008년 페트병을 활용한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원사 '리젠'을 개발했다.

석유를 원료로 해서 생산되는 기존 폴리에스터 섬유와 달리 리젠은 페트병을 수거한 뒤 작게 조각 내고 칩으로 만든 뒤 실로 추출한다. 100%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실로 플라스틱 매립양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고 효성티앤씨는 밝혔다.

플리츠마마가 제작한 니트플리츠백 1개에는 500㎖ 생수병 16개에서 추출한 실이 사용된다.  원단을 재단하고 봉제하는 방법이 아닌 원하는 모양 그대로 뽑아내는 방법으로 자투리 원단도 남기지 않는다.

효성 조현준 회장은 "친환경을 중심으로 한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은 더 이상 일시적 유행이 아니다"라며 "다음 세대를 위해 환경을 보호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확고한 가치관이 반영된 결과"라고 강조했다.

이어 "효성도 친환경 제품 개발을 확대해 나가는 동시에 국내외 스타트업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서도 지속가능한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조 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 3월에도 친환경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고 젊은 인재들이 친환경 가치를 중심으로 아이디어를 사업으로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 바 있다. SW

sjk@economicpost.co.kr

Tag
#효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