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빌보드 연말 결산 '톱아티스트' 8위 올라
상태바
방탄소년단, 빌보드 연말 결산 '톱아티스트' 8위 올라
  • 황채원 기자
  • 승인 2018.12.05 15:14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뉴시스


[
시사주간=황채원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올해 미국 빌보드 연말 결산에서 '톱 아티스트' 8위를 차지했다.

4일(현지시간) 빌보드가 발표한 연말 차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톱 아티스트'에서 지난해 10위에서 올해 두 단계 상승하며 한국 가수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1위는 드레이크, 2위는 포스트 말론, 3위는 에드 시런이다.

이와 함께 방탄소년단은 '톱 아티스트 듀오·그룹' 부문에서 미국 4인조 밴드 '이매진 드래건스'에 이어 2위에 오른 것을 비롯해 '소셜 50 아티스트' 1위에 올랐다. '소셜 50 아티스트' 1위, '월드 앨범 아티스트' 1위, '인디펜던트 아티스트' 1위도 차지했다. '톱 빌보드 200 아티스트'에서는 21위다.

매년 빌보드가 발표하는 '연말 차트'는 한 해 동안 해당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낸 앨범과 노래, 아티스트를 선정해 순위를 정한다. 방탄소년단은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올해 앨범 2개로 연속 1위를 차지하는 등 명실상부 글로벌 그룹이 됐다. 

특히 이번 결산 '빌보드 200 앨범' 차트에서는 '러브 유어셀프' 시리즈 3개 연작을 모두 순위권에 진입시키는 기염을 토했다.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 85위,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 101위, '러브 유어셀프 승 허' 150위다.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한국 가수 최초이자 최고 기록"이라면서 "'러브 유어셀프' 시리즈가 유기적으로 연결돼 높은 음악적 완성도는 물론 대중성도 인정받은 결과"라고 자랑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8~9일 타이완 타오위안 국제 야구장에서 '러브 유어셀프' 아시아 투어를 이어간다. S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