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단, 北 현대연극 소개로 남북 교류 연다
상태바
국립극단, 北 현대연극 소개로 남북 교류 연다
  • 김경수 기자
  • 승인 2018.12.14 10:35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극단이 2019년에 북한현대연극 15개 공연 사업과 5개 작품개발 사업을 추진한다. 사진 / 국립극단     


[
시사주간=김경수 기자] 국립극단이 북한현대연극 15개의 공연 사업과 5개의 작품개발 사업을 2019년에 추진한다.

국립극단이 내년 신설하는 북한현대연극 톺아보기는 창작 신작 발굴과 다양한 연극 실험을 위한 작품개발 사업의 일환이다. 북한 현대 연극을 소개하고 작품별 특성을 살펴볼 예정이다.

국립극단 어린이청소년극연구소에선 2년에 한번 진행하는 어린이청소년극 축제 한여름밤의 작은극장과 올해 새롭게 문을 연 창작희곡 온라인 상시 투고 제도 희곡우체통’, 한국 연극의 정체성을 찾기 위한 우리연극 원형의 재발견낭독회와 쇼케이스를 선보인다.

공연 사업은 국립극단이 운영하고 있는 명동예술극장·백성희장민호극장·소극장 판 등 3개 극장의 특성에 따라 진행된다.

관객 중심을 지향하는 명동예술극장은 사회 전반의 주된 관심사를 담은 작품들을 올리는 곳으로, 한국 현대사를 다룬 알리바이 연대기’(·연출 김재엽), 젠더 이슈에 대한 화두를 던지는 콘센트-동의’(작 니나 레인, 연출 강량원) 등이다.

작가 로맹 가리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자기 앞의 생’(각색 자비에 제이야르, 연출 박혜선)에는 배우 양희경과 국립극단 시즌단원 이수미가 더블 캐스팅됐다.

작가 중심의 창작 극장을 지향하는 백성희장민호극장의 무대는 고독한 목욕’(작 안정민, 연출 서지혜), ‘뼈의 기행’(작 백하룡, 연출 최진아등 동시대 작가들의 문제작으로 채운다.

연출가 중심의 실험 극장을 지향하는 소극장 판에서는 작품개발 프로젝트 연출의 판-연출가전 김철승을 공연한다. 국립극단 청소년극 신작 병목안’(가제·작 허선혜, 연출 김미란)도 내년 초연을 준비 중이다. SW

kks@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