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올해 매입임대주택 5천호 매입
상태바
SH공사, 올해 매입임대주택 5천호 매입
  • 김경수 기자
  • 승인 2019.01.16 09:01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올해 매입임대주택을 5000호 수준으로 매입한다. 이 중 2500호를 청년·신혼부부 주택으로 매입할 계획이다. 사진 / 서울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 캡처     


[
시사주간=김경수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올해 매입임대주택을 작년보다 2배 많은 5000호 수준으로 매입한다. 이 중에 2500호를 청년·신혼부부 주택으로 매입할 계획이다.

16SH공사는 주거로 고통 받는 젊은 세대의 주거난을 해소하기 위해 청년·신혼부부들이 선호하는 직주근접의 강북과 강남의 도심지역 및 지하철에서 반경 500미터 이내 역세권 지역에서 청년·신혼부부용 도시형생활주택(원룸형), 주거용 오피스텔 등을 집중 매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H공사는 도심과 역세권 지역에서 청년·신혼부부 주택 매입을 늘리기 위해 청년주택은 30이상에서 14이상으로, 신혼부부 주택은 44이상에서 36이상으로 매입대상 주택의 전용면적 기준을 각각 줄여 매입규모를 확대 조정했다.

SH공사는 신축주택을 청년·신혼부부용 임대주택으로 매입할 경우 설계단계에서부터 '청년·신혼부부주택 맞춤형 특화설계'를 적용하고, 도시 미관까지 고려한 설계 도입을 위해 '청신호 건축가' 제도를 추진할 계획이다.

청신호 건축가 제도란 100명 이내의 전문가들을 구축해 특화된 설계평면을 개발하기 위한 제도로서, 이를 통해 SH공사는 전보다 품질과 디자인 면에서 더 획기적으로 향상된 청신호주택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매입임대주택 하자 근절을 위해 건설 예정 주택 시공단계에서 6단계 품질점검을 실시하고 있고, 올해는 품질점검 전담 부서를 별도로 신설해 '하자 없는 매입임대주택'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SW

kks@economicpost.co.kr

Tag
#SH공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