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문 대통령, 잘못된 고집 꺾고 협력의 미래로 가자"
상태바
황교안 "문 대통령, 잘못된 고집 꺾고 협력의 미래로 가자"
  • 황채원 기자
  • 승인 2019.08.14 15:44
  • 댓글 1
  • 트위터 387,4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대국민 담화를 발표하는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사진 / 뉴시스     

[
시사주간=황채원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4일 "문재인 대통령은 잘못된 고집을 그만 꺾고 새로운 협력의 미래로 함께 가자"고 밝혔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국회 로텐더홀에서 '대국민 담화'를 발표했다. 황 대표는 "문재인 정권은 대한민국을 잘못된 길로 끌고 가고 있다. 자유민주주의는 퇴행하고 시장경제는 내리막길을 걸으며 우리가 지켜온 소중한 가치들을 하나씩 무너뜨리고 있다. 삼권분립이 흔들리고 반시장, 반기업, 좌파 포퓰리즘 정책으로 시장경제 기반을 무너뜨리고 있으며 북한 체제 변화에 대한 어떠한 비전도 보이지 않는다"라며 문재인 정부를 비판했다.
 
그러면서 황 대표는 "이대로는 안 된다. 이제라도 대한민국을 대전환해야한다. 저와 우리 당은 국정 대전환을 이루기 위해 모든 것을 걸고 싸우겠다"면서 "하지만 지금이라도 이 정권이 잘못을 바로잡고 정책 대전환에 나선다면 어떤 정치적 고려 없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황교안 대표는 ▲잘 사는 나라 ▲모두가 행복한 나라 ▲미래를 준비하는 나라 ▲화합과 통합의 나라 ▲한반도 평화의 새 시대를 '대한민국 대전환의 5대 실천 목표'로 내세우고 ▲반시장, 반기업 정책 수정 ▲무모한 탈원전 반대 ▲맞춤형 복지 및 생산적 복지의 선순환 구조 ▲미래 산업 육성 ▲북핵 폐기 등을 이루어내겠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과 이 정권이 '모두가 행복한 나라'를 만드는 역할을 제대로 하고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면서 "저와 자유한국당은 국민의 힘을 모아 위기의 오늘을 이겨내고 희망찬 내일로 힘차게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SW
 
hcw@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ㄹ 1970-01-01 09:00:00

ㅇㄹ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