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구강보건 캠페인 지원자 모집
상태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구강보건 캠페인 지원자 모집
  • 임동현 기자
  • 승인 2019.09.30 09:18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는 따뜻한치과병원과 함께 장애인 구강보건 증진 캠페인‘블루 스마일 데이’ 2차 지원자를 모집한다. 사진 /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
시사주간=임동현 기자]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는 따뜻한치과병원과 함께 장애인 구강보건 증진 캠페인 ‘블루 스마일 데이’ 2차 지원자를 10월 7일까지 모집한다.
 
2015년부터 시작된 ‘블루 스마일 데이’는 2016년 28명의 장애인에게 35회, 2017년 24명의 장애인에게 32회의 전신마취비용을 지원했으며, 특히 2018년에는 전신마취비용과 레진치료와 같은 충치치료비용도 함께 지원하면서 한 명당 최대 300만원까지 총 5명에게 치료를 지원했다.
 
올해 상반기에 진행했던 1차에는 6명의 지원자를 선정해 임플란트 지원 및 충치치료를 진행했고 이번 2차 지원에는 10대 학령기 장애청소년 3명에게 전신마취비용 및 충치치료를 지원한다.
 
전신마취 및 충치치료 사업 선정 대상은 10대 학령기 학생을 대상으로 전신마취 시술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등록장애인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선정자는 사전 검사와 최종 심사를 통해 10월 말에 선정자를 발표 예정이며,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전신마취비용 및 충치치료를 지원한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자기소개 및 지원이 필요한 이유를 자세히 기재하여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로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 http://www.wefirst.or.kr)를 참고하면 된다. SW
 
ldh@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