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CEO 머스크, "비트코인에 대해 묻다"
상태바
테슬라 CEO 머스크, "비트코인에 대해 묻다"
  • 조명애 워싱턴 에디터
  • 승인 2020.12.21 08:14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CEO에 트위터로 자문 구해
세일러, 테슬라에 비트코인에 적극 투자 권유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시사주간=조명애 워싱턴 에디터·불문학 박사]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가상화폐 비트코인(BTC) 전문가로 알려진 마이크로스트레티지(MicroStrategy Inc.) CEO 마이클 세일러에게 비트코인 투자에 대해 자문했다.

로이터통신은 20일(현지시간)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로 디지털 화폐 옹호자로 잘 알려진 세일러에게 테슬라의 대차대조표 "대규모 거래"를 비트코인으로 전환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물었다고 보도했다.

세일러는 머스크에게 트위터를 통해 이 일을 추진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세일러는 자신의 트위터에 "주주들에게 1천억 달러의 특혜를 주고 싶다면, 테슬라 대차대조표를 USD(미국 달러)에서 BTC로 전환하십시오”라고 썼다. 또 “S&P 500에 있는 다른 기업들은 귀사의 선례를 따를 것이며, 머지 않아 1조 달러 규모를 베풀게 될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그러자 머스크가 "그렇게 큰 거래가 가능할까요?" 하고 세일러에게 물었다.

세일러는 "예. 지난 몇 달 동안 BTC에서 13억 달러 이상을 구입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플레이북을 공유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답했다. 비트코인 주가는 지난주 2만달러를 돌파했다.

세일러는 로이터 통신에 보낸 메시지에서 "모든 CEO는 올해 전례없는 통화 확장에 직면하여 주주 가치를 보존하고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한 도전에 직면해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비트 코인은 지구상의 모든 개인, 투자자 및 기업이 직면한 가치 저장 문제에 대한 최상의 솔루션이다"고 덧붙였다. SW

jma@economicpost.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