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정의 "불법 재산 형성 의혹 전봉민 의원, 사퇴하라"
상태바
민주-정의 "불법 재산 형성 의혹 전봉민 의원, 사퇴하라"
  • 황채원 기자
  • 승인 2020.12.21 16:49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봉민 국민의힘 의원. 사진=뉴시스
전봉민 국민의힘 의원. 사진=뉴시스

[시사주간=황채원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이 21일 가족 회사의 업무상 배임 등 불법 재산 형성 의혹이 제기된 전봉민 국민의힘 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요구했다.

지난 20일 MBC '스트레이트'는 전봉민 의원 일가의 부산 송도 초고층 아파트 인허가 과정 특혜 및 재산 편법 증여 의혹을 취재하던 기자에게 전 의원의 부친인 전광수 이진종합건설 회장이 보도 무마를 대가로 3000만원을 주겠다고 제안했다는 내용과 함께 2008년 부산시의원을 역임하면서 12년간 재산이 급증한 부분 등을 다루었다.

최인호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전 의원이 12년간 130배의 재산이 급증한 것은 '아빠 찬스'로 시작한 불법 부당한 사업 수단이라는 의혹이 일고 있다. 형제들과 또 다른 회사를 만들어 일감 몰아주기 및 떼어주기 등으로 매출을 발생시킨 것은 명백한 편법증여이자 공정거래법 위반이며 전 의원의 일가족이 추진 중인 1조원 규모의 부산 송도 초고층 아파트 인허가 과정에서 특혜 의혹이 제기됐다"고 밝혔다.

이어 "전 의원의 아버지는 기자에게 3000만원을 주겠다며 불법인 줄 알면서도 거침없이 제안했다. 부정청탁금지법 위반 여부에 대한 철저한 조사가 필요하다"며 전 의원이 부산 시민들에게 사과하고 국회의원직을 내려놓을 것을 촉구했다.

장태수 정의당 대변인은 "보도 무마를 조건으로 3000만원을 주겠다며 죽을 때까지 같이 가자는 발언은 마치 조폭영화 대사처럼 들렸다. 결국 돈으로 덮으려 한 것은 전 의원의 비위 의혹이었다"고 밝혔다.

장 대변인은 "청탁금지법 위반 현행범에 대한 수사는 물론 전 의원 가족회사의 업무상 배임 의혹에 대해 즉각 수사해야한다"면서 "일감몰아주기, 일감떼주기를 통해 편법 증여 의혹이 일고 있는 점에 대해서도 국세청은 특별세무조사를 실시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당은 21일 '이해충돌 방지법'을 국회에 발의했다. SW

hcw@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