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문점이 궁금하세요”...견학 재개됐다(화보)
상태바
“판문점이 궁금하세요”...견학 재개됐다(화보)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1.04.21 08:38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주일 중 화·수·금·토요일 4일만 운영
오전-오후 2차례, 버스 1대에 10명씩
임진각 안내소 회귀...2시간30분 진행
4개월 만에 진행된 판문점 견학 참가자들이 이 보이는 T2 앞에서 설명을 듣고 있다.
4개월 만에 진행된 판문점 견학 참가자들이 20일 판문각이 보이는 T2 앞에서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양승진 기자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코로나19로 지난해 12월부터 잠정 중단됐던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 견학이 20일부터 재개됐다.

통일부는 이날 지난해 12월 신청을 했지만 코로나 상황 탓에 견학을 하지 못한 533명 중 견학 의사가 있는 이들과 잔여 좌석의 경우 판문점견학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접수한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견학은 오전 9시와 오후 3시로 나눠 2회 실시하고, 1회당 20명 이하로 축소됐다. 버스 1대에 10명씩 탑승해 지난해 회당 40명에 비해 크게 줄였다.

사진=양승진 기자
군사정전위원회 본회의실을 둘러보는 참가자들. 사진=양승진 기자
도보다리를 걷고 있는 참가자들. 사진=양승진 기자
도보다리를 걷고 있는 참가자들. 사진=양승진 기자
장명기 상병 추모비 앞에서 보이는 자유의 집. 사진=양승진 기자
장명기 상병 추모비 앞 자유의 집과 북측 판문각. 사진=양승진 기자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기념식수한 소나무. 사진=양승진 기자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기념식수한 소나무. 사진=양승진 기자

견학은 경기도 파주시 임진각에 있는 통일부 판문점견학안내소에 개별로 모여 체온체크와 주의사항 등을 듣고 통일부 버스에 탑승해 통일대교-JSA부대-판문점 자유의 집-군사정전위원회 본회의실(T2)-도보다리-기념식수-장명기 상병 추모비-JSA안보견학관-임진각 코스로 진행됐다.

견학시간은 임진각 통일부 판문점견학안내소 출발부터 2시간30분 정도 소요됐다.

현재 판문점 견학신청은 4월 말까지 마감된 상태다. 5월 견학은 이달 23일 오전 10시부터 판문점견학지원센터 누리집(www.panmuntour.go.kr) 통해 진행된다.

판문점 견학은 일주일 중 화···토요일 4회만 운영되고, 코로나 상황이 호전되면 견학 인원과 견학 횟수가 늘어날 전망이다. SW

ysj@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