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숲으로 셀프' 광고 화제, 페인트와 댄스 콜라보
상태바
KCC '숲으로 셀프' 광고 화제, 페인트와 댄스 콜라보
  • 황채원 기자
  • 승인 2021.05.11 16:45
  • 댓글 0
  • 트위터 387,7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CC
사진=KCC

[시사주간=황채원 기자] KCC가 현대무용 댄스팀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Ambiguous dance company)를 모델로 내세운 KCC페인트 ‘숲으로 셀프’ 광고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광고는 페인트 컬러와 댄스 퍼포먼스의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을 통해 페인트 광고에서는 보기 드문 파격적이고 다이나믹한 영상과 강렬한 비트의 사운드를 선보여 유튜브에 공개된 지 열흘 만에 조회수 235만을 넘겼다.

KCC가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페인트 광고 ‘컬러 레인저스’ 편은 페인트 컬러와 댄스 퍼포먼스라는 자칫 어울리지 않아 보이는 두 가지 요소를 과감히 믹스 매치 시켜 눈길을 끌었다. 

광고는 댄스와 퍼포먼스를 통해 인테리어 전문가용 프리미엄 페인트인 ‘숲으로 셀프’의 장점을 하나의 스토리로 풀어내고 있다. 목재(Wood), 벽지(Wall paper), 타일(Tile), 철재(Metal) 등 각기 다른 소재와 공간의 선명한 컬러를 찾아주면서 퍼포먼스를 펼친다.

정체불명의 검은 연기가 컬러를 빼앗는 상황이 발생하기 시작하자 본래의 컬러를 찾아주기 위해 ‘컬러 레인저스’가 출동한다. ‘숲으로 셀프’ 페인트로 무장한 이들은 강렬한 비트 속에서 각각의 소재와 공간에 적합한 페인트와 다이나믹한 특유의 댄스와 퍼포먼스로 선명하고 깨끗한 본래의 컬러를 찾아준다.

KCC는 이번 광고를 통해 친환경 수성 페인트 ‘숲으로’가 고객에게 좀 더 젊고 신선하며 주목받는 브랜드로 다가갈 수 있도록 새로운 형식의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했고, 특히 모델로 발탁된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에게 안무 창작과 배경음악, 그리고 의상과 소품 등을 전적으로 일임해 그들의 크리에이티브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KCC 관계자는 “최근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늘어나는 시기에 볼거리 가득한 색다른 포맷으로 페인트 제품을 소개해보자는 의도를 갖고 이번 광고를 제작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인테리어를 할 때 ‘숲으로 셀프’ 페인트를 먼저 떠올리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KCC는 지난해 배우 성동일이 모델로 출연한 패러디 형식의 창호 광고가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에서 디지털 부문상을 수상한 바 있다. SW

hcw@economicpost.co.kr

Tag
#KCC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