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당 중앙군사위 주재...“軍 격동태세 견지”
상태바
김정은, 당 중앙군사위 주재...“軍 격동태세 견지”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1.06.12 10:15
  • 댓글 0
  • 트위터 387,48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반도 주변 정세 맞게 전투력 향상
국가방위사업전반 중요한 과업들 제시
이달 상순 개최예고 당 전원회의 임박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당 중앙군사위 확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트위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당 중앙군사위 확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트위터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북한이 김정은 국무위원장 주재로 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확대회의를 열고 급변하는 한반도 정세를 언급하며 군이 격동태세를 견지할 것을 강조했다.

조선중앙통신은 12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제8기 제2차 확대회의가 611일 당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진행됐다김정은 동지께서 확대회의를 지도하셨다고 보도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회의에서 인민군대가 당의 군 건설노선과 방침들을 한치의 드팀도 없이 완강히 관철해나가며 고도의 격동태세를 철저히 견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최근 급변하는 조선반도(한반도) 주변 정세와 우리 혁명의 대내외적 환경의 요구에 맞게 혁명무력의 전투력을 더욱 높이고 국가방위사업전반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키기 위한 중요한 과업들이 제시됐다고 통신은 전했다.

다만 중요한 과업의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이날 회의는 이달 상순 개최가 예고된 당 전원회의를 앞두고 열려 임박했음을 알리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당 중앙군사위 위원들, 군 각 군종 사령관들과 군단장들, 군 당위원회 집행위원들, 당 중앙위 해당 부서 성원들이 참가했다. 회의에서는 일부 군종, 군단급 단위 지휘관들을 해임 및 조동하고 새로 임명할 데 대한 조직 문제가 취급됐다고 매체는 전했다. SW

ysj@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