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올 가을 대전에서 큰장 연다
상태바
포스코건설, 올 가을 대전에서 큰장 연다
  • 이민정 기자
  • 승인 2021.08.26 14:25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안신도시 랜드마크와 서구 역세권 초대형 매머드급 단지를 동시에
- ‘더샵 도안트위넌스’ 전용 84㎡ 308실 9월 공급 예정
- ‘용문 1,2,3구역 주택재건축 단지’전용 48~99㎡ 2,763세대 11월 선보여
- 빼어난 입지와 브랜드, 상품성까지 갖춘 올 가을 대전 시장 최대어
‘더샵 도안트위넌스(左)’, ‘용문 1,2,3구역 주택재건축 단지(右)’조감도. 사진=포스코건설
‘더샵 도안트위넌스. 사진=포스코건설

[시사주간=이민정 기자] 포스코건설은 올 가을 대전 부동산을 뜨겁게 달굴 단지 2곳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모두 빼어난 입지와 브랜드, 상품성까지 갖춘 만큼 대전 부동산의 ‘핫 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포스코건설에 따르면 9월 도안신도시 최중심의 랜드마크가 될 주거상품 ‘더샵 도안트위넌스’를 분양할 예정이며, 11월에는 서구 용문동에서 계룡건설과 함께 2,763세대의 매머드급 단지를 분양해 지역 주택시장에서 위상을 공고히 다질 전망이다. 

포스코건설은 이미 대전지역에서 수차례 성공적인 분양을 통해 수요자들에게 높은 인지도와 선호도를 쌓고 주거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일례로 ‘반석 더샵’, ‘관저 더샵1·2차’ 등 지역 시세를 리딩하는 단지로 자리매김하고 있고, ‘목동 더샵리슈빌’(2022년 5월 입주 예정)도 높은 프리미엄을 형성하며 일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발돋움 중이어서 올 가을 두 단지 분양 성적에도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더샵 도안트위넌스’
도안신도시 핵심 입지, 초역세권, 다양한 인프라시설 가깝게 누려

‘더샵 도안트위넌스’는 대전 유성구 용계동 677-8,9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27층 2개동 총 308실 규모다. 실수요 선호도 높은 84㎡로 구성돼 차별화된 상품으로 공급한다는 전략이다.

빼어난 교통망도 돋보인다.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트램(2027년 개통 예정)이 바로 앞에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이동 여건이 편리하고, 대전 전 지역을 통하는 도안대로도 맞닿아 있다. 동서대로, 대전남부순환고속도로, 호남고속도로 등도 가깝다.

우수한 교육 여건도 장점이다. 흥도초를 도보로 갈 수 있고, 대전도안중·고등도 근거리에 위치한다. 개교를 앞둔 복용유치원, 복용초(2022년 9월 예정), 서남4중(2022년 3월 예정)도 인접하다. 원신흥도서관, 대전시립박물관 등의 교육문화시설도 이용하기 좋다.

쾌적한 자연환경과 다양한 편의시설도 자랑거리다. 도안생태호수공원(계획), 도안근린공원, 덜레기근린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이 갖춰져 있으며, 홈플러스, CGV, 롯데마트 등 대형 쇼핑문화시설과 목원대 상권과 중심상업지역 일대로 형성된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더샵 도안트위넌스(左)’, ‘용문 1,2,3구역 주택재건축 단지(右)’조감도. 사진=포스코건설
‘용문 1,2,3구역 주택재건축 단지(右)’조감도. 사진=포스코건설

‘용문 1,2,3구역 주택재건축 단지’
용문역 역세권, 둔산동 인접 교통, 교육, 인프라 뛰어나

이어 공급 예정인‘용문 1,2,3구역 주택재건축 단지’은 서구 용문동 225-9번지 일대를 재건축하는 단지며, 지하 3층~지상 33층, 23개동, 전용면적 48~99㎡, 총 2,763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일반분양 물량은 1,963세대다. 규모와 더불어 입지·평면·디자인·설계·조경·커뮤니티시설 등에서도 남다르다는 평가다. 특히 미니 신도시급 규모로 지역 시세를 주도하는 '대장주' 역할을 톡톡히 할 전망이다.

단지는 대전의 강남으로 불리는 둔산동에 인접해 각종 인프라가 우수하다. 우선 대전지하철 1호선 용문역이 가까운 역세권 단지며, 서대전역(KTX 호남선)과 대전역 (KTX 경부선), 대전복합터미널 등도 인접해 서울 및 전국 전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대전시청과 대전지방법원, 정부대전청사 등 공공기관이 밀집해 뛰어난 주거 인프라를 자랑한다. 또 단지 내 초등학교 부지가 있는 초품아 단지인데다, ‘대전 교육1번지’로 꼽히는 둔산동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이밖에 롯데백화점 대전점 이용이 쉽고, 갤러리아백화점, 이마트 등 편의시설과 대전 을지대병원, 원광대 치과병원 등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남선공원이 인접하고 유등천변에 위치해 있어 쾌적하며, 조망도 우수한 점도 시선을 끈다.

포스코건설 분양 관계자는 “더샵 도안트위넌스, 용문 1,2,3구역 주택재건축 단지 모두 지역민들이 손꼽아 기다려온 분양 단지라 벌써부터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지역민들의 믿음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고의 상품으로 선보이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겠다” 고 전했다. SW

lmj@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