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신형 장거리순항미사일 시험발사...김정은 참관 안해
상태바
北, 신형 장거리순항미사일 시험발사...김정은 참관 안해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1.09.13 08:23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 12일 7580초 비행 1500㎞ 계선 표적명중
박정천 당 비서 주재...“효과적 억제수단 보유”
북한은 11, 12일 신형 장거리 순항미사일 시험발사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사진=뉴시스
북한은 11, 12일 신형 장거리 순항미사일 시험발사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사진=뉴시스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북한이 새로 개발한 신형 장거리순항미사일을 성공적으로 시험 발사했다.

조선중앙통신은 13국방과학원은 911일과 12일 새로 개발한 신형장거리순항미사일시험발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발사된 장거리순항미사일들은 우리 국가의 영토와 영해 상공에 설정된 타원 및 8자형 비행궤도를 따라 7580초를 비행하여 1500계선의 표적을 명중했다고 보도했다.

통신은 시험 발사를 통해 새로 개발한 타빈송풍식 발동기의 추진력을 비롯한 기술적 지표들과 미사일의 비행 조종성, 복합유도결합방식에 의한 말기유도명중정확성이 설계상 요구들을 모두 만족시켰다총평 무기체계 운영의 효과성과 실용성이 우수하게 확증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통신은 당 중앙의 특별한 관심 속에 중핵적인 사업으로 완강히 추진돼온 이 무기 체계의 개발은 우리 국가의 안전을 더욱 억척같이 보장하고 적대적인 세력들의 반공화국 군사적 준동을 강력하게 제압하는 또 하나의 효과적인 억제 수단을 보유한다는 전략적 의의를 가진다고 강조했다.

이번 시험발사는 박정천 당 비서와 김정식 당 군수공업부 부부장, 전일호 국방과학원 당 위원회 위원장 참관 하에 시행됐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박정천 당 비서는 오늘 이날의 성과는 우리나라 군방과학기술과 군수공업의 무진장한 능력에 대한 또 하나의 일대 과시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SW

ysj@economicpost.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