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의 애민행보...평양시민에 물고기 공급 지시
상태바
김정은의 애민행보...평양시민에 물고기 공급 지시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1.12.21 08:47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일 사망 직전 물고기 공급문서 검토
대를 이어 인민 헌신하는 모습 연출의도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평양 시민들에게 물고기 공급을 지시했다. 사진=시사주간 DB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평양 시민들에게 물고기 공급을 지시했다. 사진=시사주간 DB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평양시민들에게 물고기 공급을 지시했다.

조선중앙통신은 경애하는 김정은 동지께서는 수도시민들에게 물고기를 보내주도록 은정을 베풀어주시였다인민군대 안의 수산부문 일군들과 어로전사들이 마련한 수천t의 물고기가 열차와 자동차들에 가득실려 평양에 도착하였다21일 보도했다.

통신은 평양시민들이 받아 안은 이 사랑에는 위대한 생애의 마지막 시기에도 수도시민들의 물고기 공급과 관련하여 가슴 뜨거운 조치를 취해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사랑이 그대로 인민들에게 가닿도록 해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위민헌신의 세계가 그대로 비껴있다고 칭송했다.

북한은 김정일 위원장이 사망하기 전날인 20111216일 밤 마지막 업무로 평양시민들에게 물고기를 공급하기 위한 문서를 검토했으며 다음 날 의사들의 만류에도 현지 시찰을 위해 야간열차에 탑승했다가 사망했다고 선전해왔다.

김정은 위원장이 부친 10주기에 맞춰 물고기 공급을 지시한 것은 대를 이어 인민을 위해 헌신하는 모습을 연출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통신은 줄지어 달리는 물고기 수송차들을 바라보며 수도의 근로자들과 청소년학생들은 경애하는 원수님 계시여 우리 장군님의 사랑은 인민의 심장 속에, 생활 속에 오늘도 변함없이 흐르고 있음을 절감했다시안의 상업봉사망들은 우리 당의 은정이 깃들어있는 물고기를 한가득 받아안고 기뻐하는 시민들로 흥성이었다고 전했다. SW

ysj@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