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이달 하순 ‘제2차 초급당 비서대회’ 소집
상태바
北, 이달 하순 ‘제2차 초급당 비서대회’ 소집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2.02.14 08:06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12월 이후 5년 여 만에 열려
유일 영도 체계 강화 목적 사상 단속
김정은 총비서 참가-메시지 발신주목
북한은 이달 하순 제2차 초급당 비서대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제6차 세포비서대회 모습. 사진=조선중앙TV
북한은 이달 하순 제2차 초급당 비서대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제6차 세포비서대회 모습. 사진=조선중앙TV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북한이 이달 하순 조선노동당 제2차 초급당 비서대회를 소집한다.

북한 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4당 중앙위원회 84차 전원회의가 제시한 투쟁 강령 실행에 총궐기, 총매진하고 있는 역동의 시기에 당 2차 초급당 비서대회가 2월 하순 평양에서 진행된다고 보도했다.

이어 당 중앙위는 1차 전당 초급 당위원장 대회의 과업 집행 정형을 총화하고 초급 당 조직 전투력을 높여 당 8차 대회가 결정한 변혁적 과업을 철저 관철하기 위해 2차 초급 당 비서 대회를 소집키로 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대회는 전 당에 경애하는 김정은 동지의 유일적 영도 체계를 확립하고 당의 조직 사상적 기초와 혁명 대오의 일심단결을 다지며, 국가 부강발전을 위한 전 인민적 총진군을 가속화하는 데 의의 깊은 계기로 될 것이라고 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2016121차 초급당 위원장 대회 이후 5년 여 만에 열리는 것으로 당시 행사에서는 하부조직 핵심인 초급당 역할이 강조됐고, 기층 조직을 강화해 김정은 체제 공고화를 도모한다는 평가가 있었다.

1차 대회에는 김 위원장이 참석해 초급당 간부들의 관료주의를 지적했으며 국제 및 한반도 주변 정세에 대한 설명을 했다. 마지막 날인 3일차 회의에서는 당 기층조직 사상 강화 등을 다루는 결론 발표가 있었다.

초급 당 비서는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는 당 기층조직의 간부들로, 초급 당은 북한의 당 정책을 이행하는 가장 기본 단위이기도 하다.

이번 행사에서는 김정은 유일 영도 체계 강화를 목적으로 한 기층 조직 사상 단속이 이뤄질 것으로 보여 김 위원장 참여와 메시지 발신 여부 등이 주목된다. SW

ysj@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