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선전매체 “尹, 반공화국 대결정책 되살리려 발악”
상태바
北 선전매체 “尹, 반공화국 대결정책 되살리려 발악”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2.03.28 07:25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박·박근혜 정부 대북정책 답습
‘4월 위기설’ 책임 윤 당선인 비난
군복을 입고 북한지역을 살피는 윤석열 당선인. 사진=시사주간 DB
군복을 입고 북한지역을 살피는 윤석열 당선인. 사진=시사주간 DB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북한 선전매체는 27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대북정책이 과거 이명박·박근혜 정부의 반공화국 대결정책을 답습하는 것이라며 맹비난했다.

북한 대외선전매체 통일의 메아리는 이날 독초의 뿌리에서 독초가 돋아나기 마련이다는 제목의 논평에서 윤 당선인이 과거에 보수집권 세력들이 내들었던 반공화국 대결정책을 되살려보려고 발악하고 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어 윤 당선인은 지난 대선기간 여기저기를 돌아치며 이명박, 박근혜 전 대통령의 반공화국 대결정책을 그대로 판박이한 비핵, 번영의 한반도를 대북정책 구상이라고 떠들어댔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그 내용인즉 북남(남북)대화를 철저히 북비핵화의 수단으로 삼고 완전하고 검증가능한 북비핵화가 실현될 때까지 강력한 제재를 유지하며, 핵신고와 핵시설사찰과 같은 실질적인 비핵화조치가 이루어질 때 북남협력과 교류를 진행한다는 것이라고 했다.

매체는 이를 참으로 가소롭기 짝이 없는 대결병자의 넉두리(넋두리)이고 허황한 망상이 아닐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윤 당선인의 대북정책 구상이라는 것은 사실상 비핵, 개방, 3000’을 떠들어댔던 이명박(전 대통령)선 비핵화, 후 남북관계개선을 기조로 하는 한반도신뢰프로세스를 광고하던 박근혜(전 대통령)반공화국 대결정책과 너무도 일맥상통한 것이라고 규정했다.

윤 당선인은 기회가 있을 때마다 한미동맹강화한일관계개선’, ‘한미일공조를 통한 북비핵화를 외교의 최우선순위에 놓겠다고 떠들어대였으며, 당선 후에는 미일과의 전화대화에서도 같은 입장을 재확인했다고 지적했다.

이것 역시 한미동맹관계회복을 최대국정목표로 내세우고 미래지향적인 한일관계를 추구한 이명박(전 대통령)과 전통적인 한미동맹강화와 과거를 묻지 않는 한일신협력시대를 제창한 박근혜(전 대통령)의 친미사대, 친일매국행위의 복사판인 것이라며 비난공세를 폈다.

이날 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도 북한이 김일성 생일 110주년(415) 등을 계기로 다음 달 대형 무력도발에 나설 수 있다는 ‘4월 위기설의 책임을 윤 당선인에게 돌리며 비난했다.

매체는 윤 당선인의 () 비핵화’, ‘대북 선제타격’, ‘9·19 군사합의 파기관련 발언을 걸고넘어지며 대선공약에서 쏟아낸 것처럼 외세와의 공조 하에 조선반도(한반도) 정세를 긴장 격화로 몰아가는 극단적 선택을 실천에 옮기는 경우 상상하지 못할 피해는 고스란히 무고한 남조선 인민들이 입게 될 것이라고 협박했다. SW

ysj@economicpost.co.kr

Tag
#북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