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인수위 “北, 5년간 평화 말하며 실제론 한반도 위협”
상태바
尹인수위 “北, 5년간 평화 말하며 실제론 한반도 위협”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2.04.27 06:05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은 열병식 “핵무력 더욱 강화하겠다”
인수위 “한국형 3축체계 조속 완성할 것”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조선인민혁명군 창건 90주년 기념 열병식에서 연설하고 있다. 사진=NEW DPRK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조선인민혁명군 창건 90주년 기념 열병식에서 연설하고 있다. 사진=NEW DPRK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핵 무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히자, 윤석열 인수위는 한국형 3축 체계 능력을 조속히 완성하겠다고 했다.

김정은 위원장은 지난 25일 열린 조선인민혁명군 창건 90주년 기념 열병식 연설에서 우리 국가가 보유한 핵 무력을 최대의 급속한 속도로 더욱 강화 발전시키기 위한 조치들을 계속 취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어떤 세력이든 우리 국가의 근본 이익을 침탈하려 든다면 우리 핵 무력은 의외의 자기의 둘째가는 사명을 결단코 결행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라면서 공화국의 핵 무력은 언제든지 자기의 책임적인 사명과 특유의 억제력을 가동할 수 있게 철저히 준비되여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윤석열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26일 북한의 열병식 개최에 대해 지난 5년간 겉으로 평화와 대화를 주장하면서 실제론 한반도 위협 수단을 개발하는데 몰두해왔다는 것을 입증했다이를 억제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 시급하다고 했다.

원일희 인수위 수석부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에서 브리핑을 열고 북한군 설립일 425일 행사에 대한 입장문에서 “425일 북한은 김정은 주관하는 소위 북한군 설립 90주년 열병식 행사를 진행했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원 부대변인은 행사에서 북한은 핵탄두 연출하고 다양한 수단을 공개함으로써 자위적 전략무기 최우선 5대 과업에 필요한 무기들과 핵 능력을 선전했다새로 출범하는 윤석열 정부는 한미동맹을 강화하고 북의 핵과 미사일 위기에 대응할 한국형 3축 체계 능력을 조속히 완성하고 군사적 초격차 기술과 무기체계 개발을 병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원 부대변인은 또 한반도 정세와 안보 분야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공유는 군 당국과 인수위가 계속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SW

ysj@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