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식품, 최첨단 품질관리 홍삼 '천심본' 출시
상태바
천호식품, 최첨단 품질관리 홍삼 '천심본' 출시
  • 성재경 기자
  • 승인 2017.04.12 12:47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호식품은 수급부터 제조까지 생산 이력 추적을 위한 바코드를 부착해 '천심본'을 출시한다. 사진 / 천호식품 

[시사주간=성재경 기자부산 향토기업 천호식품은 6년근 홍삼 100% 계약 수급부터 제조까지 전 과정을 자체 생산한 홍삼 브랜드 '천심본'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천심본'은 강원도 6년근 홍삼을 100% 직접 수급해 봉인 후 이력추적시스템과 검사성적서 동봉 출고 시스템을 거쳐 제조되는 것으로, 품질보증이 업그레이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강원인삼농협과 계약체결로 토양검사를 통해 합격판정을 받은 땅에서만 재배된 100% 고품질 6년근 홍삼을 원료로 한다. 

또 토양 검사와 245가지 잔류농약검사 등 천호식품 전문검사원의 검사를 진행해 원료의 안정성을 높였다. 강원도는 삼한사온의 뚜렷한 기후 특성으로 인삼의 조직이 단단하고 제조 시 수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원료삼으로 사용되는 홍삼 중 우수한 등급의 홍삼만을 지정하여 수급한다. 선별한 홍삼은 다른 원료의 혼입을 방지하기 위해 봉인된다. 여기에 이력 추적을 위한 바코드를 부착하고, 생산공장 입고 후에는 DNA 판정 검사로 원료의 진위여부를 판별한다. 

소비자가 구매한 제품의 안전관리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원료부터 제조, 완제품에 대한 이력이 담긴 검사성적서, 원산지증명서, 잔류농약검사서를 제품에 동봉해 출고해 원료부문부터 생산, 완제품 부문까지 전 제조과정을 오픈하고 소비자단체의 검증을 받을 계획이다. 

'천심본'은 홍삼을 주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 홍삼에 녹용과 마늘을 배합해 효능을 높인 기력 강화, 성장과 학업 스트레스 개선에 특화된 어린이, 청소년 등 총 3가지 라인으로 출시된다. 

건강기능식품 라인에는 6년근홍삼100%로 고유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홍삼백감', 6년근홍삼에 차가버섯, 과라나 등 13가지 원료가 들어간 '홍삼보감', 6년근홍삼을 고농축해 떠먹는 형태인 ‘홍삼정’이 있다. 

천호식품 커뮤니케이션팀 정연정 팀장은 "천심본은 고객 좌담회를 통해 고객이 바라는 기준을 직접 듣고, 그 기준에 맞춰 원료 수급부터 제조, 완제품에 대한 검사까지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관리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수 있도록 소비자 검증 시스템을 통해 품질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W

sjk@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