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사당화? 나에대한 모독···보수대통합 가능성 있다"
상태바
"유승민 사당화? 나에대한 모독···보수대통합 가능성 있다"
  • 황채원 기자
  • 승인 2017.09.29 16:12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이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 열고 당대표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 / 뉴시스 


[
시사주간=황채원 기자유승민 바른정당 의원이 제19대 대선 패배 후 144일만인 29일 당권 도전을 선언했다.

유 의원은 당내 '유승민 사당화'에 대한 우려에 대해 "제가 새누리당을 탈당하고, 바른정당을 창당하고 오늘 이 순간까지 바른정당을 사당화하려는 마음, 그런 행위는 한 번도 한 적이 없다"며 "그것은 저에 대한 모독"이라고 일축했다.

또 보수대통합에 대해 "출마선언문에도 썼지만 다음 대선에서는 보수가 언젠가는 크게 합쳐야 된다고 생각한다. 그 대상은 자유한국당에 뜻을 같이하는 분들, 국민의당에서 뜻을 같이하는 분들 다 가능성은 있다"며 "다만 지금 한국당은 당명 하나 바꾼 것 밖에 없고, 박근혜 출당으로 쇼를 하는 것이다. 보수대통합에 대해서는 가능성을 닫아 둔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유 의원과의 일문일답이다.

-당 대표 출마를 고심해왔는데 결심하게 된 이유는

"지난번 비상대책위원장 일이 있었을 때부터 당원들이 원한다면 비대위원장을 거부하지 않을 생각을 이미 갖고 있었다. 그 이후 고민을 계속했고, 당에서 전당대회를 하기로 정했으니 이번에는 이 일을 제가 해야되겠다고 결심을 굳혀왔다. 추석 전에 국민들과 당원 동지 여러분께 말씀드리는 것이 도리라고 생각했다"

-한국당과 멀어지면 국민의당과 가까이 되는것인가

"그런 것 없다. 국민의당은 보수라는 말 조차 쓰기 싫어하는 정당이다. 국민의당과 더 가까이 가고, 한국당과 멀어지고 그런 것은 전혀 없다. 저희들의 길을 가겠다는 뜻이고 그 길 위에서 뜻을 같이하는 분들을 만나면 누구에게도 문이 열려있다"

-당내 통합파가 있는 것이 사실인데 설득할 생각은

"개별적으로 접촉해오고 있고, 출마 선언 이후 최대한 많은 분들을 만나서 함께 이 길을 가자고 설득하겠다"

-김무성 의원과 사전에 출마와 관련된 얘기를 나눴나

"출마와 관련해서 얘기한 적은 없다. 김 의원 뿐만 아니라 누구하고도 출마와 관련해 미리 얘기하거나 그런 것은 없다"

-통합파는 바른정당의 낮은 지지율이 개혁보수의 길을 보여주지 못해서라고 지적한다

"지지율 문제는 오늘 아침 갤럽여론조사를 보니 한국당이 13%, 바른정당이 9%다. 20석 정당이 9%의 지지를 받고 지금 한국당은 몇석이냐. 107석이다. 그런데도 13%의 지지를 받는 것은 비정상적이다. 우리가 그동안 창당 이후, 대선 이후 제대로 된 개혁보수의 길을 가는 모습을 충분히 보여주지 못했는데도 아직도 저희에게 그런 지지를 보내주는 것에 대해 감사하고, 대표가 되면 모든 노력의 최우선 순위를 당 지지도를 끌어올리는데 두겠다"

-내년 지방선거 승리 전략은

"차차 말씀 드리겠다. 최대한 신선하고 유능한 인재들을 최대한 많은 지역에 조속히 공천해 바로 내보내겠다". SW

hcw@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