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현대중공업 이재성 회장, 해상 가스플랜트 세일즈 마케팅 직접 나선다.
상태바
[경제]현대중공업 이재성 회장, 해상 가스플랜트 세일즈 마케팅 직접 나선다.
  • 시사주간
  • 승인 2014.03.24 14:05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 LNG 수출국 카타르와 협력 강화.
▲ [현대중공업 이재성 회장이 카타르 에너지부 모하메드 빈 살레알 사다 장관을 만나 고 있다]

현대중공업 이재성 회장이 해상 가스플랜트 세일즈 마케팅에 직접 나선다.

24일 현대중공업에 따르면 이 회장은 오는 27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가스텍 2014(Gastech 2014)'에 참석 차 방한한 카타르 에너지부 모하메드 빈 살레알 사다 장관을 만나 해상 가스플랜트 관련 상호 관심사와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카타르는 세계 최대의 천연가스(LNG) 수출국이자 세계 3위의 LNG 보유국으로, 최근 일본 원전사고 이후 친환경 LNG 수요 증가로 인한 LNG 설비 추가 발주가 기대되는 국가다.

현대중공업은 2000년대 중반 이후 카타르로부터 LNG선과 LPG 운반선 등 총 12척, 2조5000억원에 달하는 수주고를 올리고 있다.

특히 2011년 라스가스사로부터 수주한 1조원 규모의 공사를 포함, 총 2건의 카타르 해양플랜트 공사도 수행 중이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이 회장은 카타르와 현재 진행 중인 해양플랜트 공사를 논의하고, 향후 협력 관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행사에서 수주 계약이 체결되는 경우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이 회장의 참석은 수요가 점점 커지는 LNG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목적도 있다"고 덧붙였다.

영국 에너지 연구기관인 우드 메킨지(Wood Mackenzie)에 따르면 LNG수요는 2030년 5억만t으로 올해 2억 4000만t보다 2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중공업은 이번 행사에서 180㎡(50여 평) 규모의 부스를 마련해 LNG선과 LNG FPSO, LNG FSRU 등 다양한 LNG 설비 모형을 전시,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18개월마다 열리는 이 행사는 세계가스총회(WGC), LNG(액화천연가스) 컨퍼런스와 함께 세계 3대 국제가스행사 중 하나로, 총 5만㎡(1만 5000여 평) 규모의 전시장에 전 세계 44개국 383개 기업이 참여하며 약 1만 5000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일본 원전사고 이후 친환경 LNG에 대한 수요 증가와 미국 셰일가스 수출 기대감 등으로 LNG 설비에 대한 발주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마케팅 활동과 연구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S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