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현오석 경제부총리, 기업들에 적극적 투자 요청.
상태바
[경제]현오석 경제부총리, 기업들에 적극적 투자 요청.
  • 시사주간
  • 승인 2014.06.13 08:59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주간=김도훈기자]  현오석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3일 경제주체들의 심리를 조속히 회복하기 위해 기업들에 적극적인 투자를 요청했다.

현 부총리는 이날 오전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경제5단체장과의 간단회를 개최하고 "소비심리 위축이 내수전반을 위축시키는 악순환의 고리를 끊기 위해서는 기업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현 부총리는 "지난해 대내외 여건은 어려웠지만 우리 기업들의 영업이익은 개선됐으며 대기업과 서비스업을 중심으로 투자여력도 나아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그러나 기업들의 설비투자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모두 감소했으며 제조업 뿐만 아니라 서비스업에서도 감소하는 등 전반적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고 말했다.

현 부총리는 이어 "투자 부진은 단기적으로 경기를 어렵게 할 뿐만 아니라 중장기적으로 성장잠재력을 확충하는 데에도 걸림돌이 될 것"이라며 "투자·고용 등 정상적인 기업활동에 다시 한 번 매진해 달라"고 강조했다.

현 부총리는 또 소비 진작을 위해서 "그동안 국민적 애도 분위기 속에 미뤄왔던 워크샵, 체육행사 등의 행사를 개최하는 등 기업들의 정상적인 활동 하나하나가 소비심리를 회복시키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참석한 경제단체장들은 정부에 경제혁신 3개년 계획과 규제개혁을 차질없이 추진해달라며 내수회복 및 민생안정에 적극 협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윤상직 산업통산자원부 장관, 방하남 고용부 장관 등 관계부처 장관과 허창수 전경련 회장,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한덕수 무역협회장,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김영배 경총회장 직무대행이 등 경제5단체장이 참석했다.  S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