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대통령 중앙아시아 순방, 여 야 반응 엇갈려.
상태바
박대통령 중앙아시아 순방, 여 야 반응 엇갈려.
  • 시사주간
  • 승인 2014.06.16 16:24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주간=황채원기자]
  여야가 16일 5박6일간의 중앙아시아 3개국 순방길에 오른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 엇갈린 평을 내놨다.

새누리당은 외교성과를 바란다며 기대 섞인 반응을 보인 반면 새정치민주연합 등 야당은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 지명 문제를 거론하며 "무책임한 출국"이라고 평했다.

새누리당 박대출 대변인은 이날 현안논평에서 "박 대통령은 정부의 대외 협력 구상인 유라시아 이니셔티브의 추진을 강화하고 우리 기업의 중앙아시아 진출 지원 등을 중점적으로 협의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박 대변인은 "중앙아시아는 풍부한 자원을 바탕으로 최근 높은 경제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지역"이라며 "이번 순방이 자원개발 중심의 경제협력 확대는 물론 방문국 정상들과 공고한 신뢰관계를 구축해 한-중앙아시아간 협력을 한 차원 높이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아울러 이번 순방에는 57개 중소·중견기업 대표가 경제사절단으로 함께한다고 한다"며 "이번 대통령 순방은 현지에 진출한 우리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국내 중소기업의 새로운 해외시장 개척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평했다.

반면 야당은 박 대통령의 출국에 쓴소리를 했다.

새정치연합 김한길 공동대표는 이날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박 대통령은 다른 중요한 일로 나라를 비우신다고 한다"며 "대통령이 부재하는 며칠간 전혀 생산적이지도 않고 없어도 됐을 인사 논란이 계속될 것을 생각하면 그저 화가 치밀 뿐이다. 지금은 이렇게 시간을 보낼 때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통합진보당 김재연 대변인도 논평에서 "박 대통령이 총리임명동의안 국회 제출을 하루 남겨 놓은 오늘 외국 순방길에 올랐다"며 "본인이 벌여 놓은 인사 참극에 대한 책임을 국회에 떠넘기려는 모양새"라고 꼬집었다.  S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