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수해지역에 공군 투입...“다수확 성과 이룩해야”
상태바
김정은, 수해지역에 공군 투입...“다수확 성과 이룩해야”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3.08.18 12:50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안변군 일대 다시찾아 복구작업
직승기-경수송기로 농약 살포작업 진행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태풍 피해를 입은 강원도 안변군 일대를 찾아 농장 복구작업을 현지지도했다. 사진=웨이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태풍 피해를 입은 강원도 안변군 일대를 찾아 농장 복구작업을 현지지도했다. 사진=웨이보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6호 태풍 ‘카눈’에 의한 폭우로 피해가 발생한 강원도 안변군 일대를 다시 찾아 농장 복구작업에 공군까지 투입하며 농업생산에 차질이 없도록 하라고 주문했다.

조선중앙통신은 김 위원장이 오계농장과 월랑농장을 돌아보고 피해복구 실태에 대한 보고를 받고 “태풍에 의한 농작물 피해를 가시기 위한 사업을 현지에서 지도했다”고 18일 보도했다.

그는 “침수포전들의 농작물 생육상태를 개선하기 위한 대책으로 조선인민군 공군부대의 직승기(헬리콥터)와 경수송기들을 동원하도록 조치하고 농약살포 사업을 몸소 조직지휘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북한군 제2623군부대 비행사들이 김정은 위원장의 명령에 따라 즉시 비행임무에 투입돼 해당 침수면적에 대한 농약 살포 작업을 진행했고, 김 위원장의 일정에는 김광혁 공군사령관도 함께 했다.

사진=웨이보
농약 살포를 보는 김정은 위원장. 사진=웨이보
사진=웨이보
북한 경비행기들이 농약을 살포하고 있다. 사진=웨이보

김 위원장은 침수피해를 입은 농경지 복구작업에 투입된 인민군 군인들을 치하하며 “자연재해 복구사업에서도 혁명군대의 무한한 충실성과 투쟁기질을 다시 한번 남김없이 보여주었다”고 치켜세웠다.

북한이 수해복구에 공군기까지 동원한 것은 김정은 체제의 인민제일주의를 부각하면서 수해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의 민심을 다독이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김 위원장은 침수피해를 입은 농장에서 “농작물 생육후반기 비배관리를 과학기술적으로 진행하며 올해 농사를 안전하게 결속하기 위한데 모든 힘을 총집중하여야 한다” 강조했다.

또 농업부문 간부들과 근로자들을 향해서도 올해 알곡생산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전국의 그 어느 농장에서나 다수확의 성과를 이룩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SW

ysj@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