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김덕훈·최룡해·리병철 ‘태양절’ 만수대 동상 참배 
상태바
北 김덕훈·최룡해·리병철 ‘태양절’ 만수대 동상 참배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4.04.15 13:16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은 중심 단결강조...“혁명사상 계승”
김일성광장서 청년학생들 야회 진행도
태양절 112주년을 맞아 14일 만수대 동상에 참배하고 있는 당과 정부 간부들. 사진=웨이보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북한 김일성 주석 생일인 태양절(4·15) 112주년을 맞아 14일 당과 정부 간부와 당중앙위원회, 성, 중앙기관 일꾼, 무력기관 일꾼 등이 평양 만수대언덕에 있는 김일성·김정일 동상을 참배했다.

노동신문은 15일 “이날 참배에는 김덕훈 내각총리와 최룡해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리병철 당 비서 등이 꽃바구니를 바쳤으며, 참가자들은 김일성·김정일 동상에 인사했다”고 보도했다.

신문은 이날 1면 사설을 통해 김일성의 업적을 열거하고 김정은을 중심으로 단결할 것을 주문했다.

김일성광장에서 열린 청년학생들의 야회. 사진=웨이보
김일성광장에서 열린 청년학생들의 야회. 사진=웨이보

신문은 “경애하는 김정은 동지의 혁명 사상은 위대한 수령님(김일성)과 위대한 장군님(김정일)의 혁명사상의 전면적 계승이고 새로운 높은 단계로의 심화 발전”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김정은 동지의 두리에 더욱 굳게 뭉쳐 우리 사상, 우리 위업의 위대한 승리를 위해 힘차게 싸워나가자”고 촉구했다.

신문은 또 “김일성 주석 생일을 하루 앞두고 14일 저녁 평양 김일성광장에서 청년학생들의 야회가 진행됐다”고 전했다.

청년학생들은 ‘내 나라는 영원한 수령님 나라’ 등의 노래선율에 맞추어 춤바다를 펼쳤으며, 갖가지 축포탄이 화려한 빛을 뿜으며 광장상공을 물들였다"고 신문은 덧붙였다. SW

ysj@economicpost.co.kr

Tag
#북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