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尹대통령 유엔총회 연설에 ‘정치적 미숙아’ 비난
상태바
北, 尹대통령 유엔총회 연설에 ‘정치적 미숙아’ 비난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3.09.25 09:49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관계 상식도 전혀 없는 괴뢰’ 지칭
美 돌격대 돼 국제 대결구도 형성 발광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20일 유엔총회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시사주간 DB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20일 유엔총회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AP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북한이 유엔총회 기조연설에서 북러 무기 거래 가능성을 경고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해 “히스테리적 망발”이라며 비난했다.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은 25일 ‘정치 문외한, 외교 백치의 히스테리적 망발’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윤 대통령이 제78차 유엔총회 기조연설에 대해 “우리(북한)와 러시아 관계를 악랄하게 헐뜯었다”며 “초보적인 정치지식도 국제관계 상식도 전혀 없는 괴뢰가 스스로 미국의 어용 나팔수, 확성기로 나서 무턱대고 악청을 돋구는 꼴이 참으로 가관”이라고 보도했다.

최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러시아 방문에 대해서는 “이웃나라들끼리 서로 친하게 지내는 것은 지극히 자연스럽고 정상적인 일이며 문제가 될 이유는 하나도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조선중앙통신은 윤 대통령을 ‘정치적 미숙아’ ‘외교 백치’ ‘무지 무능한 집권자’라고 맹비난했다. 이어 “자주와 평화를 위한 지역 나라들 사이의 우호적인 협조를 건건이 ‘위협’으로 걸고 들며 미국의 돌격대가 돼, 국제적인 대결 구도 형성에 발광하고 있다”며 거세게 비난했다.

한편 윤 대통령은 지난 20일(현지시간) 유엔총회 기조연설에서 “북한이 러시아에 재래식 무기를 지원하는 대가로 대량살상무기(WMD) 능력 강화에 필요한 정보와 기술을 얻게 된다면 러시아와 북한 군사 거래는 우크라이나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안보와 평화를 직접적으로 겨냥한 도발이 될 것”이라고 경고한 바 있다. SW

ysj@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