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중환자실서 회복중···가족 면회만 가능
상태바
이재명, 중환자실서 회복중···가족 면회만 가능
  • 황영화 기자
  • 승인 2024.01.03 11:50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준 "수술 마무리 잘 돼, 경과 지켜봐야할 듯"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으로 이송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으로 이송되고 있다. 사진=뉴시스

[시사주간=황영화 기자] 부산 방문 중 흉기 습격을 당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수술을 받고 중환자실에서 회복 중이며 가족 면회만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성준 민주당 대변인은 3일 오전 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출연해 "지금 대표는 중환자실에 있고  중환자실은 하루에 한 번만 가족 면회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지금 경과를 잘 지켜봐야 될 것 같고 중환자실에 있는 만큼 상황이 심각했다라고 할 수 있겠다"며 "수술은 잘 마무리가 됐다고 한다"고 말했다.

수술 후 대화가 가능한 상태인지 묻는 질문에는 "어제 수술 이후 중환자실에 들어가 있었기 때문에 이후는 어떤 상황인지 알 수가 없다"며 "어제 사모님만 면회를 한 번 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답했다.

또 얼마나 더 입원을 해야 하는지 묻는 질의에는 "그런 상황은 아직은 알려진 건 없고 수술은 잘 됐다고 의료진이 얘기를 했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전날 오전 10시 30분쯤 부산 강서구 대항동 가덕도신공항 부지에서 기자들과 질의응답을 받다가 60대 남성으로부터 흉기 습격을 받았다. 이 남성은 지지자인 것처럼 접근해 갑자기 이 대표의 목 쪽을 공격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표는 사건 발생 후 오전 11시 15분쯤 부산대병원으로 이송돼 의료진으로부터 응급 치료를 받았다. 이후 오후 3시 20분쯤 서울대병원으로 옮겨져 수술을 받았다.

이 대표는 내경정맥이 손상된 것이 확인돼 2시간가량 혈관 재건술 등 수술을 받고 중환자실에 입실했다. SW

hyh@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