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부산아이파크구단과 함께 부산 3곳에 작은도서관 개관
상태바
HDC현대산업개발, 부산아이파크구단과 함께 부산 3곳에 작은도서관 개관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7.12.20 10:08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아이파크의 미래 이동준, 김정호 선수 참여해 아이들에게 희망 전달
왼쪽부터 최만희 부산아이파크 대표이사, 이동준 선수, 황석영 강서구종합사 회복지관장, 노기태 부산시 강서구청장. 사진 / HDC현대산업개발

[시사주간=박지윤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12월 13일(수)~15일(금) HDC아이파크스포츠와 함께 부산 강서구, 북구, 서구 등 총 세 곳에 ‘작은 도서관 心Pony’를 개관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의 ‘心Pony 작은 도서관’은 Pony가 애칭이었던 故정세영 현대산업개발 명예회장의 인재중시 철학(心)을 계승한다는 의미가 담겨있으며, 지난 2014년 4월 전북 군산 온누리 공부방을 시작으로 경북 문경, 경남 밀양, 경기 평택, 서울 용산, 동대문, 구로, 거제 등 현재 전국에 총 11곳이 운영되고 있다.
 
 부산의 대표지역에서 사흘간 펼쳐진 이번 행사에서는 부산에서 고교를 졸업하고 부산 아이파크에서 활약하고 있는 김정호, 이동준 선수, HDC아이파크스포츠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어린이들을 위한 책 3,000여권 기증, 도서관 개관을 위한 물품 지원으로 어린이들과 친밀한 유대관계를 맺고 소중한 추억을 선물했다.

왼쪽부터 최만희 대표이사, 이윤규 주임, 최지윤 사원, 이동준 선수, 탁진욱 파 트장, 방상현 인턴. 사진 / HDC현대산업개발

이날 행사에서 이동준 선수는 “프로 생활을 하면서 사회공헌활동 기회가 많아졌다. 유소년 시절에는 축구 밖에 몰랐는데 프로에 오니 다양한 책임감이 주어지는 것 같다. 오늘 제가 정리한 책장이 앞으로 많은 어린아이들에 희망이 된다고 생각하니 뿌듯하다” 며 이번 행사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13일(수)부터 사흘간 릴레이형식으로 이어진 개관식에는 부산 지역 구청장들도 함께 했다. 13일에는 북구 만덕종합사회복지관에 황재관 북구청장, 14일에는 강서종합사회복지관에 노기태 강서구청장, 마지막으로 15일에는 서구 대신지역아동센터관에 박극제 서구청장이 이번 ‘心Pony 작은 도서관’ 개관식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올해부터 그룹차원으로 규모를 확대하여 전국단위 릴레이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2월 HDC현대PCE의 여주 <천사들의 집>봉사활동 및 난방유 지원을 시작으로, 3월에는 HDC아이앤콘스와 HDC아이콘트롤스가 성남 지역아동센터 LED 조명 교체활동을 했고, 4월에는 HDC아이서비스가 도봉구 <두발로 어린이집>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했으며, 5월에는 HDC신라면세점이 용산구청에서 시행한 용산구 어르신의 날 행사를 맞이하여 4500만원 상당의 찜질팩 5500여 개를 지원했다.

지난 11월에는 서울 용산구 후암동에서 HDC현대산업개발 임직원 3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갖고 지역주민들에게 전달했다. 이달 말에는 HDC영창뮤직은 단양군 시각장애인합창단에 피아노를 기증을 통해 HDC현대산업개발 그룹차원의 전국단위 릴레이 사회공헌 활동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SW

pjy@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