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왕 박왕열 “검사부터 옷 벗는 놈들도 많을 것”
상태바
마약왕 박왕열 “검사부터 옷 벗는 놈들도 많을 것”
  • 이민정 기자
  • 승인 2023.11.02 11:22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아 한국인 3대 마약왕
필리핀서 VIP 수감 생활
동남아 한국인 3대 마약왕으로 불리는 박왕열 씨가 인턴뷰를 진행했다. 사진=JTBC 보도 영상
동남아 한국인 3대 마약왕으로 불리는 박왕열 씨가 인턴뷰를 진행했다. 사진=JTBC 보도 영상

[시사주간=이민정 기자] 동남아 한국인 3대 마약왕으로 불리는 박왕열 씨의 인터뷰가 공개됐다. 그는 “(내가 입을 열면 한국) 검사부터 옷 벗는 놈들도 많을 것이다. 마약을 판 증거가 없다”며 뻔뻔하면서 국내 수사기관을 조롱하는 듯한 발언을 했다.

박왕열은 지난 2016년 필리핀의 한 사탕수수밭에서 한국인 3명을 살해한 혐의로 필리핀 대법원에서 징역 60년형을 선고받고 현재 필리핀 뉴빌리비드 교도소에 수감 중이다.

현지 교도소에서는 돈만 내면 개인이 쓸 수 있는 방을 살 수 있고, 테니스도 치며 핸드폰 사용도 자유라고 한다. 박왕열은 마약 거래로 번 돈을 바탕으로 ‘교도소 VIP’로 지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1일 JTBC 인터뷰에 따르면 박왕열은 마약 유통과 관련해 자신은 죄가 없다는 식의 뻔뻔한 태도를 보였다 마약에 중독된 이들이 문제이지 단지 마약을 공급한 자신은 죄가 없다는 취지로 “삼성 휴대폰에 중독된 애들이 밥 먹을 때도 폰을 들고 있으면, 이건희가 나쁜 놈이냐”고 주장했다.

하지만 자신의 마약 유통 사실을 부인하지는 않았다. 박왕열은 “한국 전화 한 통이면 내일모레 마약이 어디로 들어가고 어디로 나가는지 나는 다 안다”며 “사업을 해봤으니 유통 구조를 안다”고 말했다.

국내 수사기관이 자신에 대한 마약 혐의 수사를 제대로 할 수 없을 것이라며 조롱하는 듯한 태도도 보였다. 박왕열은 “(한국에) 못 간다. 왜냐면 증거가 없다. 내가 마약 판 증거가 있느냐”면서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판매한 마약이) 내 것이라는 증거가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말하면 한번 뒤집어진다”며 “검사부터 옷 벗는 놈들도 많을 것”이라고 경고하기까지 했다.

박왕열은 필리핀 교도소에 수감돼 있지만 여전히 마약 거래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에서 검거되는 마약 유통책들을 수사하다 보면 텔레그램을 통해 박왕열과 연락한 사실이 수사 결과 드러나기도 했다.

하지만 박왕열의 경우처럼 현지에서 징역형을 선고받은 마약사범은 형기를 모두 마친 뒤에야 국내 강제송환 절차를 밟을 수 있다. 이 때문에 수사기관 입장에서도 국내로 밀반입되는 마약의 주요 유통 경로인 박왕열에 대해 별다른 조치를 취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박왕열은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드라마 '카지노'의 실존 모델로 알려졌다. SW

lmj@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