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고혈압 복합제 임상논문, SCI급 국제학술지 게재
상태바
일동제약 고혈압 복합제 임상논문, SCI급 국제학술지 게재
  • 성재경 기자
  • 승인 2017.12.22 15:56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고혈압 3제복합제 '투탑스플러스'의 임상연구논문. 사진 / 일동제약

[시사주간=성재경 기자일동제약은 자사의 항고혈압 3제복합제 '투탑스플러스'의 임상연구논문이 SCI급 국제학술지인 유럽 임상약리 및 치료 학회 공식 저널  '클리니컬테라퓨틱스' 최근 호에 게재됐다고 22일 밝혔다.

투탑스플러스는 안지오텐신Ⅱ수용체차단제(ARB)인 텔미사르탄과 칼슘채널차단제(CCB)인 암로디핀, 이뇨제인 히드로클로로티아지드를 단일정 복합제화한 고혈압 치료제로 해당 성분 조합으로는 국내 최초로 개발에 성공한 제품이다.

이번에 게재된 논문은 투탑스플러스의 임상3상 시험과 관련한 내용이다. 연구 목적은 텔미사르탄과 암로디핀 2제 병용요법 후에도 혈압이 조절되지 않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3제 복합제인 투탑스플러스를 투여하고 2제 병용요법을 유지한 환자군과 비교해 혈압 강하 효과를 확인하는 것이다.

임상 시험은 서울대의대 김효수 교수의 주도 하에 2015년 6월부터 총 18개월간 국내 28개 기관에서 본태성 고혈압 환자 310명을 대상으로 무작위배정, 이중눈가림 방식으로 시행됐다.

임상 결과 2제 투여군에 비해 투탑스플러스 투여군의 혈압 강하 효과가 더 증가했으며 특히 8주 치료 시 목표 혈압에 도달한 비율 면에서 투탑스플러스 투여군이 2배 가까이 높았다.

논문의 제1 저자인 성균관대의대 성기철 교수는 "텔미사르탄·암로디핀 2제 요법에 비해 텔미사르탄·암로디핀·히드로클로로티아지드 3제 요법의 혈압 강하 효과가 우월하게 나타났다"며 "텔미사르탄·암로디핀 2제 항고혈압약에 적절히 반응하지 않는 본태성 고혈압의 경우 3제 복합제인 투탑스플러스는 유효하고 안전한 약물로 사용 이익이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일동제약 측은 투탑스플러스는 ARB 중 유일하게 심혈관 보호 효과가 있는 텔미사르탄을 비롯해 고혈압 치료 목적으로 사용하는 CCB와 이뇨제 중 각각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암로디핀과 히드로클로로티아지드를 조합한 약제다. 

[이 기사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2.067.013명에게 확산되었습니다] SW

sjk@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