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쓸만한 애플리케이션!.
상태바
설 연휴, 쓸만한 애플리케이션!.
  • 김기현 기자
  • 승인 2014.01.30 15:38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밀리맵' 앱,서로 간 호칭 어떻게 불러야 하는지 알려줘.
사진 / LG유플러스

[시사주간=김기현 기자] LG유플러스가 30일 설 연휴를 맞아 자사의 앱스토어인 'U 스토어'를 통해 받을 수 있는 유용한 무료 애플리케이션을 추천했다.

친인척간 호칭을 알려주는 '패밀리맵' 앱은 서로 간에 호칭을 어떻게 불러야 하는지 알려준다. 이 앱을 사용하면 가계도별 호칭을 정리해줄 뿐만 아니라, 가계도 앱에 친인척의 이름, 성별, 생일, 기일 등 다양한 기념일을 등록할 수 있다.

'제사의 정석' 앱은 설과 추석에 꼭 필요한 제사의 순서와 차례상 차리는 방법, 지방 쓰는 방법 등을 정리해준다. 제사, 차례뿐 아니라 예절, 홍동백서, 어동육서, 풍습, 전통, 예, 병풍, 음식 ,조사, 추도, 경조사, 장례, 상차림, 제사상 등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설을 맞아 귀경길과 귀성길을 운전을 통해 오가는 사람들을 위해 한국석유공사에서 운영하는 유가정보 앱도 유용하다. 'OPINET(오피넷) 유가정보서비스'앱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전용 서비스로 스마트폰의 GPS 기능을 이용해 주변 주유소 판매가격을 제공해준다.

이외에도 세차, 셀프, 행사 등 '주유소 부가 서비스', '불법업소 현황' 등 주유소 관련 상세정보와 '오늘의 유가', '지역별 유가통계', '고속도로 주유소 정보' 등 유류구매와 관련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설 연휴 갑자기 가족이나 친지가 아플 경우 주변 의료시설 찾는데 어려움을 겪을 때가 있다. '응급의료 정보제공' 앱은 보건복지부에서 이같은 응급의료 수요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만든 앱이다. 실시간 응급실 병상정보와 응급의료기관 정보, 관할 119 연결, 자동심장충격기 위치정보 등 다양한 관련 정보가 영상, 이미지, 문자 등으로 제공된다.

특히 설 연휴에는 무엇보다 교통정보보다 중요한 정보는 없다. '실시간 교통정보' 앱은 전국 고속도로, 주요 국도, 간선도로의 교통상황을 표시해주는 앱이다. 고속도로의 경우 방향별 전체 소요시간을 보여줘 전체 소통 상황을 파악해 교통 체증을 피해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SW

kkh@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