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뉴딘그룹 '스윙 유어 드림', 소외계층 일자리 지원 강화
상태바
골프존뉴딘그룹 '스윙 유어 드림', 소외계층 일자리 지원 강화
  • 황채원 기자
  • 승인 2021.05.11 12:01
  • 댓글 0
  • 트위터 387,7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존파스텔합창단 공연. 사진=골프존뉴딘그룹
골프존파스텔합창단 공연. 사진=골프존뉴딘그룹

[시사주간=황채원 기자] 골프존뉴딘그룹이 11일, 창립기념일을 맞아 그룹사 사회공헌 캠페인 슬로건 ‘스윙 유어 드림(Swing your dream)’을 발표하고 이를 기반으로 소외계층을 위한 일자리 지원 사업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스윙 유어 드림'은 골프존, 골프존유통, 골프존카운티, 골프존 GDR아카데미 등에서 진행하고 있던 소외계층 일자리 지원 사업(장애인, 북한이탈주민 등)을 통합한 사회공헌 캠페인 슬로건으로  소외계층이 취업을 통해 자립의 기반을 마련하고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골프존뉴딜그룹은 "그동안 진행된 장애인 및 북한이탈주민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약 100여 명이 그룹 계열사별 다양한 업무 영역에서 일자리를 찾았다"고 밝혔다. 골프존과 골프존유통의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뉴딘파스텔은 2018년부터 현재까지 약 40여 명의 장애(정신장애∙발달장애∙지체장애∙시각장애 등)를 가진 청년들을 채용했고, 현재 장애인 직업합창단인 ‘골프존파스텔합창단’과 사내 카페에서 약 20명이 각각 합창단원과 바리스타로 활동하고 있다.

골프코스 토탈 서비스 기업인 골프존카운티는 2015년부터 북한이탈주민을 대상으로 ‘캐디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해 현재 약 40여 명이 골프존카운티 운영 골프장에서 캐디로 활약하고 있으며 골프존 GDR아카데미는 2020년부터 발달장애인 5명을 미술작가로 고용해 작품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골프존뉴딘그룹은 나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장애인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경제적 자립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2017년 12월 뉴딘파스텔을 설립했다. 

음악 부문 최초의 장애인 표준사업장으로 인증을 받은 뉴딘파스텔은 합창단 운영 및 바리스타 채용 등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고용환경 개선에 기여하며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및 서울시 일자리 제공형 분야의 예비사회적 기업으로 선정됐다. SW

hcw@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