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이번엔 미 백악관·펜타곤 촬영···김정은에 보고
상태바
北, 이번엔 미 백악관·펜타곤 촬영···김정은에 보고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3.11.28 07:29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은 성과적 진행에 커다란만족 표해
‘세밀조종공정’ 거쳐 내달 1일 정식 임무
김정은 위원장이 군사정찰위성 ‘만리경 1호’로 촬영한 미국 백악관과 펜타곤(국방부) 등을 보고 받았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8일 밝혔다. 사진=시사주간 DB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북한이 군사정찰위성 ‘만리경 1호’로 미국 백악관과 펜타곤(국방부) 등을 촬영했다고 주장했다.

조선중앙통신은 28일 “김정은 동지께서 27일 오전과 28일 새벽 국가항공우주기술총국 평양종합관제소로부터 25~28일 정찰위성 운용 준비 정형(상황)에 대해 보고받았다”고 밝혔다.

통신은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평양시간 27일 오후 11시 35분 53초 미국 버지니아주 노퍽 해군기지와 뉴포트 뉴스조선소, 비행장 지역을 촬영한 자료와 27일 오후 11시 36분 25초 백악관, 펜타곤 등을 촬영한 자료를 구체적으로 보고받았다고 보도했다.

북한은 지난 21일 밤 발사된 정찰위성이 한반도는 물론 미국령 괌과 하와이 등 한국과 미국의 주요 군사기지를 촬영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다만 위성사진은 공개하지 않고 있다.

김 위원장은 정식임무 착수를 앞둔 정찰위성의 운용 준비가 성과적으로 진행되는 데 대해 커다란 만족을 표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또 통신은 정찰위성에 대한 세밀조종이 1∼2일 정도 앞당겨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북한은 만리경 1호가 일주일에서 열흘간의 ‘세밀조종공정’을 마친 뒤 다음달 1일부터 정식 정찰 임무에 착수하게 된다고 밝혔다. SW

ysj@economicpost.co.kr

Tag
#북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