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라면, 중국 알리바바 타오바오에서 ' 매출 신기록’.
상태바
농심라면, 중국 알리바바 타오바오에서 ' 매출 신기록’.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4.11.13 11:04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1일 싱글데이 하루 매출 30만 위안… 10배 증가.
사진 / 알리바바 홈페이지 캡처

[시사주간=박지윤 기자] “중국 싱글데이, 라면도 예외일 수 없다!”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가 지난 11일 싱글데이를 맞아 10조원이 넘는 매출을 올린 가운데, 농심 라면도 사상 최대 매출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농심에 따르면, 싱글데이 당일 알리바바 타오바오몰 내 농심 쇼핑몰(农心食品旗舰店) 매출이 일일 평균치보다 10배 이상 증가한 30만 위안(약 5,500만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날보다도 80% 증가한 수치다. 농심 쇼핑몰이 1년여 만에 중국 소비자들에게 빠르게 입소문을 타며 성공궤도에 진입했다는 분석이다.
 
농심 쇼핑몰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신라면, 안성탕면, 너구리, 김치라면 등 11종으로 구성된 ‘농심라면 패키지’. 한국에서도 베스트셀러로 꼽히는 농심 주력제품을 한꺼번에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이 중국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게 했다.
 

 


농심라면을 구입한 중국 소비자들은 “신라면 좋아요 좋아, 정말 맛있어요!(不错不错 挺好吃的, 辛拉面!)”, “정말 즐겨먹는 익숙한 맛 신라면(经常吃的老味道, 辛拉面)” 등의 구매후기를 다양한 댓글로 남겼다.
 
농심 쇼핑몰은 농심 중국법인(농심차이나)에서 직접 운영하는 온라인 판매채널로, 지난해 4월 오픈해 현재 타오바오 내 한국식품 판매사이트로는 유일하다. 올해 월평균매출이 전년 대비 73% 성장하며 쾌조의 출발을 보이고 있으며, 올 10월을 기점으로 누적매출 1,000만 위안을 돌파했다.

오픈 당시 3만 위안이었던 월매출은 10월 현재 85만 위안 수준까지 뛰어 올랐으며, 월 평균 방문자 수도 45만명으로 지난해 대비 125% 증가했다.
 
농심차이나 구명선 영업본부장은 “최근 싱글데이 특수로 이번 11월은 매출 신기록이 확실시되는 가운데, 연말까지 판매율을 높여나가 올해 연매출 1,000만 위안을 돌파하는 게 목표”라며, “현재 마케팅, 영업, 물류 담당자로 구성된 현지 온라인사업 전담팀을 내년에 더욱 확대해, 중국 내 K푸드 열풍을 주도하고 농심차이나의 대표적인 수익사업모델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인 알리바바는 지난 11일 싱글데이를 맞아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진행했으며, 이날 총571억 1218만 위안(약 10조 2,000억원)의 매출로 사상 최대실적을 달성한 바 있다. SW

pjy@economicpost.co.kr

Tag
#농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