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6·4 선거 홍보 문자·전화 짜증
상태바
[부산]6·4 선거 홍보 문자·전화 짜증
  • 시사주간
  • 승인 2014.05.27 14:51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4 선거와 관련 각 후보 캠프가 문자·전화를 이용한 선거 홍보를 벌이고 있는 가운데 부산지역 다수의 유권자들이 짜증과 불만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전달되는 문자의 상당 수가 유권자의 선거구를 벗어나는 타 선거구의 내용이어서 휴대폰 소유자들이 불만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투표권이 없는 미성년이 보유한 핸드폰에도 어김없이 문자세례가 이어지는가 하면 새벽시간에도 문자가 전달되는 경우도 있으며 또 여론조사를 하는 전화까지 수시로 걸려오고 있어 일부 유권자들은 생업에 집중하기 어려운 지경이라며 극도의 불만을 보이고 있다.

27일 부산시 해운대구 좌동에 거주하는 윤모(41.여)씨는 "하루에 보통 20건 이상의 선거 홍보용 문자가 날아오는데 이 가운데 절반 이상은 선거 대상이 아닌 지역의 후보들에게서 전달되고 있다"며 "전화번호가 어떻게 유출된 것인지 모르겠지만 '시장·교육감·구청장' 선거 캠프나 해운대구가 아닌 타 구 구청장 선거 및 시의원 선거 캠프에서도 시도 때도 없이 문자가 날아와 업무를 할 수 없다"고 말했다.

또 동래구 정모(37)씨도 "새벽시간부터 문자가 날아오는 경우가 있어 스트레스를 받고있다"며 "바쁘게 일 하고 있는 시간에도 낯선 전화가 걸려오면 대부분 특정 후보를 지지해달라는 선거운동원의 전화"라고 하소연했다.

문제는 이 같은 무작위 문자세례가 법정 선거운동비용에 포함돼 선거가 끝난 이후에 모두가 국가 또는 지자체 예산으로 보전된다는 점이다.

다수의 유권자들이 한 번 문자가 도착한 번호를 스팸 처리해 읽어보지도 않는 상황인데도 불구하고 훗날 선거비용을 모두 보전 받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각 후보 진영은 여전히 무차별 문자를 보내고 있는 게 현실이다.

한 시민단체 김모(44)씨는 "세금을 지원받아 선거운동을 나선 후보들은 열심히 문자를 보내지만 유권자들은 거들떠보지도 않는 상황이 지속돼 이동통신사들만 수입을 올려주는 것"이라며 "보다 실질적인 선거운동 방법을 개발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S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