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공시 정보 2배 빠르게 검색한다.
상태바
기업 공시 정보 2배 빠르게 검색한다.
  • 시사주간
  • 승인 2014.01.15 11:36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연계할 수 있도록.
▲ [ 시사주간=경제팀]

공시 시스템 개선에 힘입어 공시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게 된다.

한국거래소는 '상장공시시스템(카인드·KIND)'을 전면 개편하고 오는 20일부터 가동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투자자의 공시정보 검색 편의성을 향상하고 상장법인의 공시제출 불편사항을 해소하는 데 중점을 뒀다.

거래소는 투자자용 조회시스템(kind.krx.co.kr)의 경우 활자위주 복잡한 정보구성을 핵심정보 위주로 배치함으로써 메인화면 구조를 과감히 개편했다.

초보자도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전체메뉴를 손쉽게 일괄 조회하고 검색 수준별(통합검색, 간편검색, 상세검색)·검색 메뉴별로 검색이 용이하도록 재편했다.

또 공시정보 외 자본시장에서 산출되는 기업공개(IPO), 채권, 증권상품 정보 등 시장 특화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비했다.

검색속도에서도 '오늘의 공시'의 정보 갱신주기를 앞당기고(20초→10초), 검색메뉴에 대한 평균 응답속도를 지금보다 2배로 높였다. 또 공시뷰어를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연계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상장법인용 제출시스템은 ▲제출문서 불러오기 ▲첨부문서 다중 선택기능 ▲편리해진 공시작성 화면 재편 ▲출력기능 개선 등 공시편집기 성능을 대폭 개선했다. 공시서식 등 편집기 실행속도가 현저히 개선돼 보다 신속하게 공시문서를 제출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거래소는 카인드 개편과 동시에 헬프 데스크(HELP-DESK)와 고객 상담센터를 통해 상장법인과 투자자 문의 등에 신속히 대응할 예정이다.   S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