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aT, '농산물 온라인 직거래로 중소기업 비용 절감 돕는다'.
상태바
[경제]aT, '농산물 온라인 직거래로 중소기업 비용 절감 돕는다'.
  • 시사주간
  • 승인 2014.11.05 11:49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산업단지셰어드서비스와 B2B거래 위한 협조체계 구축.

[시사주간=장지환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와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이사장 윤용건), 한국산업단지셰어드서비스(대표이사 왕영호) 3개사는 5일 오전 10시 “농수산식품 온라인 직거래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aT와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은 산업단지 내 입주사 대상으로 농수산물 등 식재료를 직거래로 공급하여, 대량구매에 따른 유통비용 절감 등 규모의 경제 실현을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은 성남산업단지 내 입주한 3,300개소의 중소업체와 45,500명의 임직원에 대한 생산활동 지원 및 근로자 복지후생 등의 관리와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은 협력사인 한국산업단지셰어드서비스와 함께 단지 내 입주사의 농수산물 수요를 파악하여 aT에 요청하면, aT는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를 통해 다양한 산지 및 우수 회원사 제품을 최적의 공급단가로 거래 알선하게 된다.

우선, 협약체결과 동시에 aT는 연말 김장철을 맞이하여 산업단지 내 입주사 대상으로 절임배추 100여톤을 시중 가격보다 20~30% 저렴한 가격으로 B2B 거래 시스템을 통해 직공급 할 예정이며, 앞으로 시기별・계절별에 따른 입주사 니즈에 맞는 품목을 알선공급하여 유통비용과 거래단가를 낮출 계획이다.

aT 김재수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업단지 내 중소업체를 대상으로 농수산물을 온라인으로 직공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고 강조하면서 “이러한 협업 성공모델을 기반으로 전국에 소재한 산업단지로 협조체계를 확대구축하여 농수산물 유통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W
Tag
#a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