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한국인삼공사_한국조폐공사, 브랜드보호 위한 기술협력 MOU 체결
상태바
KGC한국인삼공사_한국조폐공사, 브랜드보호 위한 기술협력 MOU 체결
  • 엄태수 기자
  • 승인 2018.11.12 12:08
  • 댓글 0
  • 트위터 423,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한국인삼공사 회의실서 조용만(왼쪽) 한국조폐공사 사장과 김재수 인삼공사 사장이 ‘짝퉁 정관장 홍삼제품 방지를 위한 브랜드 보호기술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뉴시스


[
시사주간=엄태수 기자] 한국조폐공사는 12일 한국인삼공사 서울 본사에서 '가짜 홍삼'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피해 예방을 위해 브랜드 보호기술 협력을 골자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날 협약은 조폐공사가 개발한 정품인증 기술을 활용, 인삼공사의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일명 짝퉁 제품을 근절키 위한 것으로 협약에 따라 조폐공사의 화폐제조에 활용되는 첨단 위변조방지 보안기술이 인삼공사 제품에도 적용된다.

이를 통해 포장용지로도 쉽게 진품여부에 대한 식별이 가능해 '정관장' 등 인삼공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한편 홍삼 제품 등의 수출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앞서 조폐공사는 지난해 4월부터 인삼공사의 대표 브랜드인 정관장 제품에 화폐에 적용되는 특수은화(숨겨진 그림) 기술이 적용된 포장용지를 제조·납품하고 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위변조방지 보안기술을 심화시키고 협력 사업영역도 넓혀 나갈 계획이다.

조용만 조폐공사 사장은 "양해각서 체결이 조폐공사와 인삼공사간 전략적 제휴관계를 넘어 대한민국 인삼 수출제품의 브랜드를 보호, 국익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공사의 영역이 화폐제조에서 세계 최고의 보안산업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W

ets@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