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황식, 황우여 만나 경선 완주 의사 밝혀.
상태바
김황식, 황우여 만나 경선 완주 의사 밝혀.
  • 황채원 기자
  • 승인 2014.03.31 14:08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뉴시스


[
시사주간=황채원 기자] 당 경선관리에 문제를 제기하며 일정을 일시 중단했다가 재개한 김황식 새누리당 경선후보는 31일 황우여 대표와 만나 경선 완주 의사를 밝히고 필승을 다짐했다.

김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새누리당 당사에 방문해 황 대표와 만나 "새누리당이 서울시장 선거를 반드시 탈환해야겠다는 사명감과 소명감을 가졌다. 심기일전해서 아름다운 경선을 통해 서울시장을 탈환하는데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각오를 말씀드리러 왔다"고 밝혔다.


그는 "며칠 간 경선 준비 활동을 접고 숙고에 들어간 그런 일로 당에 심려를 끼쳐서 죄송하다"며 "황 대표가 여러가지 문제를 잘 해결해줘서 고맙다는 인사를 드리러왔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경선 일정 중단 기간 동안) 집에서 이런 저런 숙고를 하면서 '황 대표가 제게 경선 참여 말씀을 하지 않았다면 좋았을텐데'라는 생각도 잠시 했었다"고도 덧붙였다.

이에 황 대표는 "서울시장 후보 경선을 반드시 성공해야 본선에서 성공한다는 신념으로 잘 뒷받침하겠다"며 "그간 혹시 마음이 상한 일이나 여러가지 일에 대해서는 전반적으로 송구스러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더욱 투철하고 공정한 경선 관리와 운영을 위해 다시 한 번 정비를 하자는 얘기가 있었기에 당으로서는 김 후보가 한 말 이상으로 넓고 깊게 여러가지로 대비하겠다"고 밝혔다.

양측은 이어진 비공개 회동에서 네거티브가 아닌 '포지티브 경선'을 만들자는 데 공감대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황 대표는 회동 후 기자들과 만나 "당에 '클린경선단'을 만들어 후보 간 흑색선전이나 네거티브가 있을 때에는 당이 맡아서 제재할 것은 하고, 밝힐 것은 밝히겠다"고 말했다.

앞서 김 후보는 당의 무능한 경선관리로 인해 자신을 둘러싼 '박심(朴心) 논란'이 유발됐다며 경선 일정을 중단한 바 있다. 그는 황 대표와 당 공천관리위원장인 홍문종 사무총장의 유감표명, 새누리당 의원들의 경선 복귀 설득이 이어지자 일정 중단 나흘 만인 전날 경선 복귀를 선언했다. SW

hcw@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