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박원순, '조용하고 반성하는 선거운동' 제안.
상태바
[서울]박원순, '조용하고 반성하는 선거운동' 제안.
  • 시사주간
  • 승인 2014.05.12 09:53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정치민주연합 소속 박원순 서울시장이 12일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 선출을 앞두고 세월호 침몰사고를 감안한 '조용하고 반성하는 선거운동'을 제안했다. 당 지도부와 회동을 갖고 선거운동에 임하는 각오를 밝히기도 했다.

박 시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새누리당 후보들을 향해 "세월호 참사로 온 국민이 슬픔에 잠긴 지금, 애도 분위기에 맞게 작고 조용한 선거를 제안한다"고 밝혔다.

그는 "유세차 없는 선거를 제안한다. 요란하게 세 과시하지 않는 선거를 제안한다"며 "유세차와 사람들을 억지로 동원하는 선거는 시름에 잠긴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또 "조용하고 반성하는 선거를 제안한다. 돈 안 드는 선거를 제안한다"며 "유세차와 세 과시만 없어도 선거비용을 확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진심으로 시민들을 걱정하는 정책 선거를 제안한다. 네거티브 없는 선거를 제안한다"며 "인물검증, 정책검증은 꼭 필요하지만 흑색선전과 비방은 선거를 혼탁하게 만든다. 네거티브 선거는 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그러면서 "나부터 시작하겠다. 이번 선거부터 과거와 결별한 새로운 선거를 하겠다"며 "시끌벅적한 유세차량 없애고 사람 동원해 세 과시하는 선거운동하지 않겠다. 선거비용은 확 줄이고 시민들의 참여와 봉사로 이뤄진 가장 작은 선거조직을 만들겠다"고 방침을 소개했다.

박 시장은 새누리당 후보들을 향해 안전 관련 공약을 공동으로 발표하자고 제안했다.

그는 "서울시민의 안전을 책임질 핵심 공약을 마련해 공동으로 발표할 것을 제안한다. 시민의 안전을 위해 꼭 필요한 공약을 공동으로 발표하자"며 "선출될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님의 긍정적인 답변이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기자회견 직후 국회 당대표실에서 김한길·안철수 공동대표, 박영선 원내대표 등 당 지도부와 만나 조용한 선거운동 방침을 소개했다.

박 시장은 이 자리에서 "공천해줘서 고맙다. 공천되는 과정이 정말 굉장히 힘든 과정인 것 같다"며 "어떤 경우는 공천되는 게 본선보다 중요한 과정인데 그런 과정 없이 된 것을 정말 아무리 감사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 서울시장 보궐선거 당시를 떠올리며 "박영선 원내대표가 그때 많이 도와줬다. 반값등록금(공약)은 박영선 의원이 줬다"며 "여기 정말 주역이 다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에 안철수 공동대표는 "인연 있는 사람들이 다 모였다"고 말한 뒤 박 시장의 조용한 선거운동 방침을 호평하며 "서울시 선거가 모범이 될 것 같다"고 덕담을 했다.

한편 박 시장은 지방선거 후보등록일 첫날인 오는 15일께 서울시장 선거 후보등록을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그날까지 시장으로서의 책임과 임무를 다하겠다. 선거기간 동안 시민안전을 점검하겠다"며 "행정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방침을 밝혔다.  S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