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다음커뮤니케이션 최세훈 대표, 올 하반기 서비스 플랫폼- 비즈니스네트워크 투자 결실 나타날 것.
상태바
[경제]다음커뮤니케이션 최세훈 대표, 올 하반기 서비스 플랫폼- 비즈니스네트워크 투자 결실 나타날 것.
  • 시사주간
  • 승인 2014.05.13 17:35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시사주간=경제팀]

"올해 하반기에 서비스 플랫폼과 비즈니스네트워크에 대한 투자의 결실이 나타날 것이다."

최세훈 다음커뮤니케이션 대표는 13일 올해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이같이 말했다.

최 대표는 "장기적인 성장기반 마련을 위해 올해도 서비스와 비즈니스 네트워크 등에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며 "외부 회사에 대한 M&A와 투자도 계속해서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국내 넘버원 비즈니스 플랫폼을 목표로 광고 네트워크 시장에 진출했다"면서 "올해 중 모바일 게임 광고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최 대표는 투자 영역의 구체적 운영에 대해서는 시장에 빠르게 대응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사업들을 이에 맞는 구조로 바꿔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성공적으로 인큐베이션을 해서 분사한 '카닥'과 같은 케이스가 있고 버즈피아나 다음게임과 같이 독립적으로 운영하는 패밀리컴퍼니도 있다"며 "지난해와 올해에 걸친 투자들에 의해 1분기에 바닥을 찍고 하반기 이후 긍정적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다음의 패밀리 컴퍼니로써 독립적으로 운영되고 잇는 사업부문은 국내 음성 솔루션 분야 1위 업체인 다이알로이드와 버즈런처 개발사인 버즈피아가 있다. 자동차 외장수리 전문업체 '카닥'은 다음의 NIS에서 인큐베이션 후 분사한 첫 사내벤처이다.

한편 다음은 게임사업을 위한 신규 법인을 5월 중순에 설립하고 6월 중에 자사의 게임사업 부문을 분리 출자하게 된다.

신규 법인 설립에 들어갈 자기자본금은 약 20억원이며, 다음이 지분의 86%를 보유하고 있는 게임 자회사 온네트가 신설법인의 자회사로 편입될 예정이다.  S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