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수해현장 시찰 “내 몫 예비양곡·물자 공급하라”
상태바
김정은, 수해현장 시찰 “내 몫 예비양곡·물자 공급하라”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0.08.07 08:00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해북도 은파군 대청리 일대 찾아
주택 730여동 침수-179동은 무너져
군대파견 농장마을 800세대 새로건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큰물 피해를 입은 황해북도 은파군 대청리 일대를 시찰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사진=조선중앙TV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큰물 피해를 입은 황해북도 은파군 대청리 일대를 시찰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사진=조선중앙TV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장마로 홍수 피해를 입은 황해북도 은파군 대청리 일대를 시찰하고 군대를 동원해 피해를 복구하도록 지시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7일 보도했다.

통신은 최근 내린 많은 폭우로 수로제방이 터지면서 주택 730여동이 침수하고 179동이 무너지는 한편 논 600여정보가 침수됐으며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김 위원장은 ", 정권기관, 근로단체, 사회안전기관을 비롯한 군급지도적기관들에서 집을 잃은 인민들을 군당위원회, 군인민위원회를 비롯한 사무공간들과 공공건물들, 개인세대들에 분숙시키고(나누어 머물도록 하고) 안정시키고 위로해주기 위한 사업을 책임적으로" 하도록 강조했다고 통신은 밝혔다.

김 위원장은 또 국무위원장 예비양곡을 피해 주민들에게 공급하도록 지시했으며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서와 본부 가족세대들이 맡아서 피해 주민들에게 침구류와 생활용품, 의약품 등 필수물자들을 지원하도록 지시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김 위원장은 이어 "당중앙위원회 해당 부서와 인민무력성의 간부들로 피해복구사업지휘부를 조직"하라고 지시하면서 "중앙의 설계력량을 파견하여 큰물피해를 입은 은파군 농장마을 800세대를 본보기로 새로 건설하기 위한 작전을 짜고 들어 공사를 빠른 기간 내에 최상의 수준에서 끝내야 한다"고 말했다고 통신은 밝혔다.

김 위원장은 피해복구건설사업에 군대를 투입해 파괴된 살림집과 도로, 지대정리사업을 진행하라고 지시하면서 피해복구건설사업에 필요한 세멘트를 비롯한 공사용자재를 국무위원장 전략예비물자로 지원하도록 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SW

ysj@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