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래포구, 회생불능가나···다리없는 꽃게 논란 여전
상태바
소래포구, 회생불능가나···다리없는 꽃게 논란 여전
  • 박지윤 기자
  • 승인 2023.06.26 14:04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 "상인 대표가 큰절하며 달라지겠다고 사과까지 했는데"
소래포구에서 구매한 암꽃게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소래포구에서 구매한 암꽃게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시사주간=박지윤 기자] 바가지 요금, 섞어 팔기, 호객 행위 등 시장에서 공공연하게 이뤄지던 악습을 근절하겠다며 엎드려 사과했던 인천 소래포구 상인들이 또 다시 '바꿔치기’한 꽃게를 팔았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다.

지난 24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최근 소래포구에 방문해 꽃게를 구매했다는 A씨 글이 올라왔다. 그는 6월에만 살 수 있다는 생새우 육젓을 사기 위해 용인에서부터 소래포구까지 달려갔다.

A씨는 "식사 후 같이 간 동생이 식당 앞에서 판매하는 꽃게를 구입하길래 따라 샀다"며 "가게에서 보여준 꽃게에 다리도 다 붙어있고 알도 꽉 차 있었다. 동생은 수꽃게 5만원어치, 나는 암꽃게 2㎏을 6만원에 샀다"고 적었다.

A씨에 따르면 꽃게를 판매하던 상인은 "요즘 소래포구에서 '다리 없는 꽃게' 때문에 난리 났는데 우리와는 상관없다"며 "뉴스에 나온 것이 소래포구에서 구입했다는 증거도 없는데 억울하다"고 토로했다고 한다.

하지만 상인의 주장과 달리 집에 와서 본 꽃게의 상태는 좋지 않았다. A씨는 "상인 대표가 큰절하면서 달라지겠다고 사죄한 걸 믿은 내가 호구였다"고 후회했다.

공개된 사진을 보면 다리 없는 꽃게가 여럿 보인다. 특히 한 꽃게는 다리가 딱 하나만 달려있는 모습이다. 

앞서 지난 14일 인천 남동구 소래포구에서 소래포구전통어시장상인회, 인천수협소래어촌계, 소래영남어시장 등 주요 단체에 가입된 상인 100여명은 자정대회를 열고 '위생 청결 준수', '고객 신뢰 회복' 등이 적힌 피켓을 들고 소래포구 전통어시장을 행진하며 결의를 다졌다.

하지만 자정 노력에도 불구하고 '바꿔치기 상술' 등이 지속되고 있다.

글을 읽은 네티즌들은 "인천 토박이인데 저기서 한 번도 수산물 사 본 적 없다", "나도 가서 꽃게 바꿔치기 당한 적 있다" 등 비슷한 경험담을 올렸다.

또 다른 네티즌은 "정직하게 장사하는 상인도 있을 텐데 소래포구 이미지가 너무 안 좋아서 양심 있는 상인은 힘들 것 같다"는 의견을 내기도 했다. SW

pjy@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