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윤석열, 선택적 침묵···불리하면 떳떳이 얘기못해"
상태바
유승민 "윤석열, 선택적 침묵···불리하면 떳떳이 얘기못해"
  • 황영화 기자
  • 승인 2023.07.31 11:24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은순씨 구속에 "윤 입장 밝혀야"
"풍수지리·무속 얼씬 못하게 해야"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 사진=뉴시스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 사진=뉴시스

[시사주간=황영화 기자]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은 31일 윤석열 대통령 장모 최은순씨의 법정 구속 등을 놓고 "대통령이 자기한테 불리하거나 잘못한 문제는 국민 앞에 떳떳하게 나서서 이야기를 못 하고 선택적인 침묵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오전 '최경영의 최강시사' 라디오에 출연해 "윤 대통령이 대선 과정에서 틀린 이야기를 했다. '장모는 사기를 당한 피해자다. 남에게 피해준 적 없다'고 했다"며 "(지금은) 처가 리스크에 대해 선택적인 침묵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처가리스크 등 문제는) '결과적으로 불법이 드러났으니, 국민들에게 죄송하게 생각한다, 앞으로는 대통령 친인척과 관련된 불법·부패는 없도록 하고 성역 없이 수사받도록 하겠다' 정도의 이야기는 해야 할 것 아닌가"라며 "입장을 안 밝히고 있는 게 이상하다"고 말했다.

그는 풍수지리가인 백제권 교수가 대통령실을 방문한 것을 두고는 "국가적으로 중요한 보안 시설을 정하는 데 풍수·관상 보시는 분들은 정말 얼씬도 안 하게 했으면 좋겠다"며 "대통령실이 천공이 아니라는 데만 집착해서 부승찬 전 국방부 대변인 등을 고소한 것 자체도 어이가 없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대통령이 특별감찰관을 계속 임명하지 않고 있다"며 "특별감찰관 임명이나 대통령 부인 일정은 전부 다 국민 세금이 들어가는 문제다. 제2부속실을 설치해서 모든 걸 투명하게 하고, 특별감찰관의 감찰을 항시 받는 체제로 가야 한다"고 촉구했다.

유 전 의원은 서울-양평 고속도로 노선 변경 관련 윤 대통령 처가 특혜 의혹을 두고는 "국정조사를 해야 한다고 본다"며 "정부나 국토교통부, 국민의힘이 전부 다 의혹이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를 밝히려면 민주당이 원하는 국정조사를 깨끗하게 받는 것에 응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주장했다.

한편 여권 내에서 자신을 비판하는 것을 두고는 "제가 잘못했으면 반성하고 고쳐야 한다"면서도 "저를 비판할 정성이 있으면 막중한 정부여당의 책임을 갖고 있는 우리가 뭘 잘못하고 있는지 반성하고 그런 비판도 했으면 좋겠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워낙 찍혀서 저한테 공천을 주겠나. 공천을 구걸할 생각도 없다. 제가 백지상태에서 고민한다는 것은 우리 정치를 미약하지만 어떻게 바꿀 수 있겠냐는 차원에서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고민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홍준표 대구시장이 '폭우 골프' 논란으로 당원권 정지 6개월 징계를 받은 것을 두고는 "정치인의 신뢰는 일관성에서 나온다. 그분 말씀이 정치적 유불리에 따라 너무 오락가락한다"며 "잘못했으면 그분이야말로 '입꾹닫' 하시는 게 맞다"고 지적했다. SW

hyh@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