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원 둘레길에서 꽃멍·단풍멍·물멍 즐겨요
상태바
서울대공원 둘레길에서 꽃멍·단풍멍·물멍 즐겨요
  • 이민정 기자
  • 승인 2023.09.27 15:02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꽃과 단풍 어우러진 산책로···CCTV 설치로 안전성↑
울대공원 웨딩언덕 코스모스. 사진=서울시
서울대공원 웨딩언덕 코스모스. 사진=서울시

[시사주간=이민정 기자] 도심에서 가을장미와 코스모스 등 가을꽃을 만끽하려는 시민이라면 서울대공원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서울대공원은 야외활동이 본격 늘어나는 단풍철을 앞두고 청계호수를 따라 둘레길 2.8㎞의 노후 산책로를 정비하고 장미와 국화, 코스모스 등으로 가을정원을 조성했다고 27일 밝혔다.

호숫가 둘레길에는 곳곳에 CCTV(6개소)를 설치해 안전성을 높이는 한편 시민들이 위급 시 이용할 수 있도록 곳곳에 호루라기 배부함을 설치했다. 또한 노후한 야자매트 1㎞ 구간을 교체하고 목재 울타리와 계단을 정비하는 등 편익·안전시설을 확충했다.

산책하다 호수를 바라보며 쉬어갈 수 있도록 긴 나무의자 30개와 공원이용 안내판도 설치했다.

서울대공원 입구 만남의 다리로 들어서면 무늬히비스커스, 백향과, 폭죽초 등 이색적인 수종 600여본의 가을꽃을 만날 수 있다. 꽃들이 황토색 토기에 담겨 가을 정취가 흠뻑 묻어나는 구간을 지나면 호숫가 둘레길 주변의 ‘꽃의 언덕’에서 코스모스 수 만 본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테마가든에서는 체리 메이딜란트, 핑크피스 등 다양한 장미 품종 4만 5천주가 화려함을 뽐낸다. 노란색 코스모스 물결과 메리골드, 국화 등도 볼 수 있다.

청명한 가을하늘과 함께 단풍을 즐길 수 있는 서울대공원 둘레길도 마련됐다. 동물원 둘레길(4.5㎞), 산림욕장 둘레길(7.0㎞)과 함께 새롭게 단장된 호숫가 둘레길(2.8㎞)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대공원 김재용 원장은 "시민들이 서울대공원 둘레길을 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원 내 정비에 노력을 기울였다"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부탁했다. SW

lmj@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