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강서 완패에 김행 '지명 철회' 가닥 잡는듯
상태바
대통령실, 강서 완패에 김행 '지명 철회' 가닥 잡는듯
  • 황영화 기자
  • 승인 2023.10.12 13:28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김행 사퇴 대통령실에 권고 방침
윤, 김행 인청보고서 재송부 하지 않을 듯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지난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참석해 안경을 착용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지난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참석해 안경을 착용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시사주간=황영화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지명 철회 수순을 밟을 것으로 보인다. 윤 대통령이 국회에 김 후보자의 인사청문보고서 재송부 요청을 하지 않는 방식으로 '사실상 지명 철회'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

12일 대통령실은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서 여당이 큰 격차로 패배한 것과 관련해 수도권 민심을 면밀하게 살펴보고 있는 모습이다.

뉴시스 취재를 종합한 결과 대통령실 관계자 다수는 김 후보자 임명 여부와 관련해 당(국민의힘)의 의견이 중요하다는 입장이다. 그러면서도 "국민의 뜻을 겸허하게 받아들이겠다"고 했다. 김 후보자 임명에 거리를 두겠다는 뜻으로 읽힌다.

이에 따라 대통령실 안팎에서는 김 후보자에 대한 지명이 철회될 가능성에 무게를 싣고 있다.

 공식적으로 지명 철회를 발표하기보다 윤 대통령이 인사청문보고서 재송부 요청을 하지 않는 방안으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국민의힘 지도부도 김 후보자의 사퇴를 대통령실에 권고할 방침을 세운 상태다.

다만 내부적으로는 이번 보궐선거가 더불어민주당 강세지역에서 치러진 선거인 만큼 과도한 해석은 피해야 한다는 의견도 나온다.

한 대통령실 관계자는 "(민심을 보고) 국정의 방향을 더 가다듬는 건 맞다. 그러나 이는 선거 결과라기 보다는 민심을 들여다보는 국정의 기본 사항이다"고 강조했다. SW

hyh@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