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또 군부대 시찰···‘포병전쟁준비 완성’ 제시
상태바
김정은, 또 군부대 시찰···‘포병전쟁준비 완성’ 제시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4.03.08 07:55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대연합부대 포사격 훈련 지도
적 수도 타격권 군사적 임무 수행
무자비하고 빠른타격 주도권 확보
김정은 위원장이 6일 인민군 서부지구 중요작전훈련기지를 방문해 실동훈련을 지도했다고 조선중앙TV가 7일 보도했다. 사진=조선중앙TV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연이틀 군부대를 시찰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 6일 서부지구 중요 작전훈련 기지를 방문해 시설을 돌아보고 훈련을 지도한데 이어 7일에는 조선인민군 대연합부대들의 포사격 훈련을 지도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8일 보도했다. 

통신은 “적의 수도를 타격권 안에 두고 전쟁 억제의 중대한 군사적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국경선 부근의 장거리포병구분대들의 위력시위 사격으로 훈련이 시작됐다”며 이번 훈련에 ‘서울 타격’ 임무를 맡은 부대를 포함해 접경지 일대에 배치된 포병 부대들이 참가했음을 시사했다. 대연합부대 소속 각 부대들의 위력시위를 시작으로 서로 경쟁하는 경기 방식으로 훈련을 진행해 ‘실전 능력’을 높였다고도 전했다.

이날 훈련에서 김 위원장은 성과에 만족을 표한 뒤 “모든 포병구분대들이 실전에 진입하는 시각에 무자비하고 빠른 타격으로 주도권을 쥘 수 있게 경상적인(변함없는) 전투동원 준비를 하기 위한 사업을 더욱 완강히 내밀”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포병들의 전투력을 비상히 높이기 위한 실동 훈련을 보다 실속있게 조직진행함으로써 우리 군대의 자랑이고 기본핵인 포병의 위력을 계속 백방으로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포병전쟁준비 완성’을 위한 ‘중요 과업’들도 제시했다.

이날 훈련에는 박정천 당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이 수행하고 강순남 국방상, 리영길 총참모장 등이 현지에서 영접했다.

이틀 연속 진행된 김 위원장의 군사행보는 지난 4일 개시된 한미 연합연습 ‘자유의 방패’(프리덤 실드·FS)에 대한 대응 차원으로 보인다. SW

ysj@economicpost.co.kr

Tag
#북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