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딸 주애와 온실농장-공수부대 훈련장 찾아
상태바
김정은, 딸 주애와 온실농장-공수부대 훈련장 찾아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4.03.17 09:01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민군대의 기본임무는 전쟁준비” 
실전 훈련해야 진짜배기 싸움군들 
김주애와 가죽점퍼-코트에 팔짱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켜보는 가운데 딸인 주애가 공수훈련장을 찾아 쌍안경으로 보고 있다. 사진=웨이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켜보는 가운데 딸인 주애가 항공육전병부대 훈련장을 찾아 쌍안경으로 보고 있다. 사진=웨이보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딸 주애와 함께 온실농장 준공식과 공수부대 훈련 현장을 돌아봤다. 

조선중앙통신은 16일 김 위원장이 지난 15일 항공육전병부대(공수부대)들의 훈련을 지도했다고 보도했다.

이날 훈련은 항공육전병들이 불의적인 전시 정황 속에서 하달되는 임의의 작전적 기도에 따라 동원될 수 있는 태세를 검열하는 게 목적이라고 통신은 전했다. 그러면서 “수송기들이 훈련장 상공에 날아들고 전투원들이 우박같이 가상 적진에 쏟아져 내렸다”고 훈련 상황을 묘사했다.

김 위원장은 “인민군대의 기본임무는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전쟁준비”라며 “전군의 모든 장병들이 전쟁이 일어난다면 기어이 역사를 갈아치우고야 말겠다는 확고한 대적의지, 투철한 전쟁관으로 억세게 무장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인민군대에서 한가지 훈련을 해도 그것이 전쟁과 직결된 실전 훈련으로 될 때라야만이 군인들을 유사시 생사판가리의 준엄한 결전장에서 무조건 싸워 이기는 진짜배기 싸움군들로 준비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병사의 어깨에 팔을 두르기도 했다. 딸 주애는 초소에서 쌍안경으로 훈련을 살피는 모습도 보여줬다. 부녀가 병사들 바로 곁에서 사격 훈련을 지켜보기도 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 4∼14일 진행된 한미 연합훈련 '자유의 방패'(프리덤실드·FS) 연습에 대응해 연일 군사훈련을 시찰하고 있다.

최근 일련의 훈련 시찰 현장에 딸 주애를 데려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 위원장은 최근 훈련시찰을 통해 “우리 군대가 각 방면에서 전쟁에 철저히 준비되어있을 뿐 아니라 투철한 주적관을 새기고 만단의 전투동원태세를 확고히 견지하고 있는 데 대해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김정은 위원장과 딸 주애가 강동종합온실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웨이보
김정은 위원장과 딸 주애가 강동종합온실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웨이보

김 위원장은 같은 날 평양 인근에 조성된 강동종합온실 준공 및 조업식도 찾아 건설에 참여한 장병들을 격려했다. 이는 함경북도 중평온실농장(2019년 완공), 함경남도 연포온실농장(2022년 완공)에 이어 세 번째 현대식 온실농장로 강동 비행장 자리에 건설됐다.

주애는 이 자리에도 동행해 하루 동안 김 위원장과 일정 함께 소화했다. 두 사람은 가죽점퍼와 가죽코트를 차려 입고 다정하게 팔짱을 끼기도 했다.

특히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국·영문 보도에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는 취지의 ‘향도’라는 표현을 ‘향도자 김정은’, ‘당중앙의 향도’와 함께 “향도의 위대한 분들께서”(The great persons of guidance)라는 복수 형태로도 넣었다.

이는 주애에게도 김 위원장과 같은 향도 표현을 붙인 것으로 해석될 수 있어 근래 그의 후계자 가능성이 제기되는 것과 맞물려 주목된다. SW

ysj@economicpost.co.kr

Tag
#북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