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KCC, 2015/16 컬러 트렌드 테마로 'Radical(본질의 회복)' 선정.
상태바
[경제]KCC, 2015/16 컬러 트렌드 테마로 'Radical(본질의 회복)' 선정.
  • 시사주간
  • 승인 2014.11.05 10:19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렌드 키워드로 ▲Super Simple ▲Unexpected Experience ▲Regain Foretime 선정.


[시사주간=박지윤기자]
  KCC(대표 : 정몽익)가 4일, 'KCC 트렌드 펄스 2015/16 CMF 세미나'를 열고 2015/16의 컬러 트렌드 테마로 'Radical'을, 디자인 핵심 키워드로 'Super Simple', 'Unexpected Experience', 'Regain Foretime' 등 세 가지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컬러 테마인 ‘Radical’은 근본, 본질을 의미하는 것으로, 갈수록 분쟁과 불안, 불확실성이 커져가고 있는 사회속에서 생존과 안전을 위해 끊임없이 경쟁을 하고 있는 우리 삶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한 용어다. 다시 말해 우리의 욕망이 이러한 불확실성과 불안을 야기하는 것으로 보고 인간 본연의 마음가짐으로 돌아가자는 ‘본질의 회복’을 의미한다.
 
이러한 테마를 중심으로 선정한 디자인 핵심 키워드는 ▲ Super Simple (합리적인 디자인) ▲Unexpected Experiece(과감한 도전) ▲Regain Foretime(본질적 순수함) 등 세 가지다.
 
'Super Simple'은 복잡해진 현대 사회에서 꾸미지 않는 리얼리티를 바탕으로 기능적이고 합리적인 차별화를 디자인에 반영한 것이다. 화려함을 지양하고 기능, 안전, 효율성 중심의 단순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합리적인 디자인'이다.
 
'Unexpected Experiece'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으로 호기심을 자극하는 실험, 탐험 등으로 얻어지는 뜻하지 않은 경험이다. 고정관념을 타파하는 '과감한 도전과 경험'을 통해 새로운 디자인 가치를 발견함을 의미한다. 
 
'Regain Foretime'은 자연과 함께 동행하는 존재로서의 인간에 대해 고민하고자 하는 '본질적인 순수함'이다. 자연속에서 이루어낸 문화의 가치를 재발견하여 이를 고스란히 담아내는 디자인의 재해석이다.  
 
특히 이번 컬러 트렌드 및 핵심 키워드 발표는 CMF(Color, Material, Finish)를 중점적으로 분석한 내용으로 이뤄졌다. 최근 소비자들의 생활수준이 높아지고 색상, 디자인 등 감성품질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감성적 디자인의 핵심요소인 컬러, 소재, 마감 등이 중요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KCC는 최근 컬러 및 디자인 관련 부서들을 통합한 KCC 컬러&디자인센터(센터장 김진호 상무)를 신설하는 등 관련 업무 비중을 높여가고 있다.
 
KCC 관계자는 "이번 선정한 컬러 트렌드 테마인 'Radical'은 복고주의적이고 인간중심의 디자인을 추구하는 최근의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당분간 이러한 흐름은 이어질 것으로 본다"고 말하고, “올해 초 KCC는 연구,품질,디자인 부문을 결합시킨 KCC 컬러&디자인센터를 통해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컬러와 디자인 연구에 힘을 쏟고 있다. 특히 CMF 연구, 분석에 집중하여 최신 트렌드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3가지의 핵심 키워드가 제안하는 컬러 트렌드 발표와 함께  KCC에서 생산하고 있는 자동차, 산업용 및 각종 공업용 도료 자동차용 도료, 공업용 도료, 라미필름 등 CMF관련 신제품 32종의 전시와 자동차보수용도료 자동조색시스템인 KCC‘칼라나비’의 현장 시연 등 체험 가능한 이벤트를 제공하여 참관객들에게 실질적인  디자인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를 가졌다.  SW
 
 
Tag
#KCC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