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 리수진 양 ‘학교에 가요’ 동영상 선보여
상태바
평양 리수진 양 ‘학교에 가요’ 동영상 선보여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0.06.08 09:01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EW DPRK’ 중국 웨이보 통해 4번째 시리즈물
평양 김성주 소학교 등교-수업시간 등 그대로 방영
“위대한 수령...” “경애하는 원수님...” 등 고취 내용도
평양 7살 어린이 리수진 양이 '학교에 가요' 동영상을 선보였다. 사진=NEW DPRK
평양 7살 어린이 리수진 양이 '학교에 가요' 동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NEW DPRK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북한 대외선전매체 ‘NEW DPRK’는 중국 웨이보를 통해 평양어린이' 리수진의 1TV 4번째 시리즈물로 '학교에 가요를 선보였다.

평양에 사는 7살 리수진 양이 나는 학교에 가요글씨를 쓰며 김성주소학교에 입학(등교)해 수업 하는 내용을 보여준다.

엄마와 함께 손을 잡고 학교로 가는 뒷모습부터 시작되는 이 영상은 회색치마에 밤색 교복을 입은 리수진 양이 리본과 핀으로 양 갈래 머리를 하고 소나무책가방을 메고 학교에 가는데 좋아 깡충깡충 뛰는 모습이 나온다.

'학교에 가요' 글씨를 쓰고 있는 리수진 양. 사진=NEW DPRK
엄마 손을 잡고 학교로 가는 리수진 양. 어깨에 멘 가방 이름은 '소나무'다. 사진=NEW DPRK
마스크를 쓴 학생들이 선생님으로 부터 수업을 받고 있다. 사진=NEW DPRK

왼쪽 가슴에 붉은 꽃을 달고 녹색 마스크를 쓴 그는 안녕하십니까. 리수진입니다. 제가 가는 학교에요하며 ‘3중 영예의 붉은기 김성주 소학교명패가 붙은 교문에서 학교를 가리킨다. ‘김성주 소학교현관에서 꽃다발이 수북한 동상에 인사를 하고, 현관에는 경애하는 김정은 원수님 고맙습니다금색 글씨 위로 인민을 위하여 배우자!’라는 붉은 글씨가 보인다.

1학년2교실에 들어가 수업 준비를 하는 가운데 김성주 소학교 1학년생이 된 학생들을 열렬히 환영합니다라는 영상이 비춰지고 교사가 지금부터 주체 109(백공구) 110학년도를 시작하겠습니다하자 아이들이 박수를 친다. 교사는 리수진 학생이 토론하겠습니다하자 리수진 양이 교단에서 동무들. 위대한 김일성 수령...”을 읽고 또 다른 안경을 쓴 남학생은 경애하는 원수님...굳게굳게 결의합니다를 읽는다.

이후 선생님을 소개하겠습니다. 선생님 이름은 김은영입니다하고 바로 수학시간으로 넘어간다. “유치원에서는 산수를 배웠지만 소학교에서는 수학을 배웁니다하며 하나 더하기 다섯은 무엇입니까하자 학생들은 오른손을 편 채 90도로 들고 왼손을 받히는 모습으로 손을 든 것을 보여준다.

리수진 양이 '수령님...' 감사 편지를 읽고 있다. 사진=NEW DPRK
선생님 말씀에 대답하기 위해 손을 든 모습. 사진=NEW DPRK

칠판에 ‘1+5’ ‘3+3’을 보여주자 한 학생이 유치원 높은 반 1, 소학교 5, 초급중학교 3, 고급중학교 3. 12년 의무교육이라고 말한다. 아마도 수를 통해 12학년제를 가르치고 있는 모습이다.

이번에는 교사가 칠판에 ‘1, 교실에서 찾은 수들를 분필로 적고 동영상을 보여준 후 선생님이 각자의 컵에 커다란 주전자로 단물(음료수)을 따라 주는 모습이 나온다.

김성주소학교 제1학년2반 교실 모습. 사진=NEW DPRK
큰 주전자로 단물을 따라 주는 선생님. 사진=NEW DPRK
"다음에 또 만나자요" 하는 리수진 양. 사진=NEW DPRK

의자를 집어넣고 하교를 하는데 실시간가상환경장치라고 써 붙인 곳에서 카메라가 학생들을 비추자 스크린에 본인의 모습이 나오면서 좋아한다.

이번 리수진 양의 학교에 가요4번째 영상으로 소학교에 입학한 모습을 보여주는데 음악과 오디오가 충돌해 무슨 말인지 못 알아듣는 게 많고 화면 또한 단조로워 보인다. SW

ysj@economicpost.co.kr

Tag
#북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