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가사보다 국사를 먼저···국력 중의 국력”
상태바
김정은 “가사보다 국사를 먼저···국력 중의 국력”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3.09.10 10:59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9절’ 참가자 금수산태양궁전서 기념사진
중국 당·정부대표단 위한 환영연회도 개최
러시아 군 협주단 동평양 대극장에서 공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9.9절 행사 참가자들과 금수산태양궁전에서 기념사진을 찍었다. 사진=X(트위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9·9절 행사 참가자들과 금수산태양궁전에서 기념사진을 찍었다. 사진=X(트위터)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정권 수립 75주년인 지난 9일 ‘9·9절’ 행사 참가자들과 기념사진을 찍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0일 보도했다.

김 위원장은 사진 촬영 현장에서 “존엄 수호, 부국강병을 위한 우리 공화국의 성스러운 발전 행로에는 위업의 정당성과 불패성에 대한 확신에 넘쳐 어머니 조국을 굳건히 떠받든 인민의 불굴의 투쟁정신과 혁혁한 공훈이 자랑스럽게 빛나고 있다”고 말했다.

또 “가사보다 국사를 먼저 놓고 조국 번영의 값진 재부들을 창조해 나가는 애국적 인민이야말로 국가의 제일 재부이고 국력 중의 국력”이라며 “당은 이런 인민을 믿고 일찍이 없었던 변혁의 연대를 펼쳐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행사 참가자들이 위대한 자주 강국의 영광 넘친 역사와 전통을 견결히 고수하고 계승해 국가 부흥을 위한 전 인민적 대진군에서 선봉 투사의 영예를 변함없이 떨쳐가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9·9절’ 행사 참가자들과 기념사진.
류궈중 중국 국무원 부총리 일행을 위한 환영연회.
러시아 군대 아카데미 협주단 축하공연.

사진은 금수산태양궁전에서 촬영됐다. 통신은 “내각총리인 김덕훈 동지와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장 박정천 동지”가 참가했다며 김덕훈을 박정천보다 먼저 언급했다.

김정은의 공개 질책을 받아 문책이 예상됐던 김덕훈은 최근 김정은 행사에 참석자로 잇달아 호명돼 건재함이 확인됐다.

박정천은 그간 ‘조선인민군 원수’로 북한 매체에 소개됐는데 지난 8일 군정지도부장 직책 명찰 사진이 공개된 후 이날은 ‘부장’으로 처음 소개됐다.

또 중국 당·정부 대표단을 이끌고 방한한 류궈중 국무원 부총리 일행을 위한 환영연회도 개최했다.

‘알렉산드로브 명칭 러시아 군대 아카데미 협주단’(알렉산드로프 앙상블)의 축하공연이 9일 동평양대극장에서 진행됐다고 10일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보도했다. SW

ysj@economicpost.co.kr

Tag
#북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